2022년 1월 7일

명찰 롱 copy

이동통신 기술은 10년의 기술 혁신 주기로 진보한다.

2020년대를 관통할 5G에 이어 2031~2040년까지는 6G가 보편적으로 퍼져 나갈 것이다.

특히 5G과 6G를 연결하는 시점에 XR 시대가 도래한다.

 

 

오늘날 가상 현실 기술은 게임산업 분야에서 VR과 같은 웨어러블 기기가 발달하면서 급속도로 보급되었다.

증강현실 기술 또한 스마트폰의 보급과 포켓몬고와 같은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퍼져나갔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합한 개념이 혼합현실이며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이 세가지가 결합된 개념이 바로 ‘확장현실(XR)이다. 

오늘날 스마트폰이 스크린으로 단절된 2차원 콘텐츠라면 XR은 글라스 기기를 쓰는 순간 이용자를 360도로 둘러싸인 3차원 디지털 콘텐츠에 가둬놓는다.

즉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한 장면 처럼 손에 아무것도 쥐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오고있는 것이다.

 

 

 

Facebook
Telegram
Email
3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cowboy bebop
cowboy bebop
5 months ago

버겁다… 아날로그 모임 또한 활성화 될꺼라고 자위해 봅니다.

지수
지수
5 months ago

60, 70년대에 신앙생활하시던 우리나라 크리스천들은 환상을 많이 보았다는데 요즘은 대게 그렇지 못한 이유가 가만히 있어도 귀에 들리는 것이 많고 눈으로 보는 것이 많기 때문이라는 말씀을 들은 적이 있어요.

지금도 유튜브, 넷플릭스 등등 보고 듣고 즐길거리가 많아 눈과 귀, 마음이 쉽게 뺏기는 세상인데 ‘확장 현실’이 보편화되면 진리에는 점점 더 관심 없고 어두워지는 세상이 될 것만 같네요..ㅠㅠ

Ultra
Ultra
5 months ago

겉으로 보기에는 이런 게 모두 인류를 더 편리하게 살게할 것 같은 문명의 이기이지만, 그 뒤에 숨겨진 목적은 항상 더 강력한 대중의 사생활 간섭, 그리고 사상과 행동의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