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 Carriage House 251 East 82nd Street New York City

명찰 롱 copy

2021년 4월 11일 22:25

안녕하세요. SUE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지인들의 초대로 맨하튼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가급적이면 외식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아니 거의 하지 않습니다. 팬데믹 이전에도 그랬지만,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에 가는 일은 없었습니다. 멀리서 손님이 오시거나 중요한 명절, 생일 등을 제외하고는 집에서 밥을 먹습니다.

바쁘거나 굳이 해먹기 귀찮은 날은 김치, 김, 계란만 있어도 정말 맛있게 잘 먹습니다. 미역국이나 된장국, 찌개류를 즐겨 먹습니다. 미국에서 정말 오래 살았어도 어쩔 수 없는 것은 변하지 않는 한국의 입맛.

그렇다고 맨날 같은 것만 먹는 건 아니구요.^^ 중고등학교 급식 메뉴표처럼 요일별로 나름의 사이클이 존재합니다. 한국이나 미국이나 외식을 안하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게 확실히 저렴합니다.^^ 

지난 주 부활절에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을 1주일이 지난 오늘에서야 만났습니다. 주일 예배 후에 바로 차를 몰고 뉴욕으로 달려갔습니다.

아래는 야외 촬영 초짜가 찍어본 오늘의 영상입니다.

가로로 찍는 것을 모르고 습관처럼 세워서 찍는 바람에 영상 비율이 길죽합니다.ㅠ

(00:24 경에 제가 잠깐 등장합니다.ㅋ)

영상과 스냅샷들은 모두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이고 여러개의 파일을 연결해서 편집 했습니다. 실내 조명이 좀 어두워서 음식이 별로 맛이 없게 보이지만, 보는 것과 다르게 맛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지난달에 GoPro 같은 ‘액션 카메라’를 구매하려고 망설였었는데, 오늘은 바로 감을 잡았습니다. 비디오 로그엔 액션캠이 필수라는 것을…

그나저나 식사 초대인 줄 알고 밥도 안 먹고 갔는데 도착해보니 맨하튼 한복판에 있는 근대 영국 풍의 찻집이었습니다.  

마치 19세기 햄튼 대저택 분위기로 꾸미려고 노력한 흔적이 있습니다. 한국 정서에서는 조금 촌스럽게 보일 수 있겠으나 식기와 찻잔 등이 당시의 고증에 맞게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18세기 말 중국을 드나들던 무역선 들은 런던 항구에 주로 정박했고 기다리고 있던 귀족들은 동방의 희귀품들을 현장에서 구매해 갔습니다. 

아마 중국에서 막 넘어온 차 문화가 유행하던 런던의 응접실은 이런 모습이었을 듯 합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다음 번엔 더 예쁘게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SPIKA STUDIO

SUE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Share on email
Email
33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heeyahda
1 month ago

뉴욕에 오셨다니 반갑네요. 막 초대하면 만날 수 있는 거예요? ㅎㅎ 수님 못찼았는데 그림자 말씀이신가 ㅋㅋ

insuban
1 month ago

저도요. 저도요~!
수님이랑 식사 하고 싶어요.^^
저 짜파게티 잘 끓여요.

anna kim
1 month ago

영상 초짜는 아닌데 외식 초짜 ㅋㅋㅋ
음식점에서 세로 촬영이라니 ㅋㅋㅋ
저는 뭐 그것도 귀찮아서 안하지만..
암튼 초짜라도 음식이 보기에도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P. Ahn
1 month ago

정말 멋진 뉴욕 식당이네요. 멋쟁이 뉴요커들 아니면 못들어 가겠는데요. 대리만족으로 구경 잘 했습니다. ^^.

탐 크루저
1 month ago

스피카 수 까는 사이비들을 씹어먹어보자. 
1. 종북 논란
사건의 발단은 영상 제작에 사용된 하나의 참고 자료의 출처. 하지만 해당 글의 전문은 현재 여러 블로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십 수백 곳에 공유되고 퍼져있는 매우 보편적 내용임. 특히 투어 딴지라는 도매인은 딴지 쪽에서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아마도 20년도 넘은 도메인 주소임. 다른 곳에 널리 퍼져 검색하면 누구나 볼 수 있는 이 글의 원본을 보니 작성 시기가 2000년대 초반임. 그리고 이 글은 기사도 아니었으며 당시 매우 허접했던 대안 언론사에 올라온 매우 자유로운 형식의 게시판 글이었음. 따라서 언론사의 입장과 같다고 볼 수 없음. 고로 단지 해당 출처를 갖고 스피카 수가 딴지의 관계자라는 둥 모종의 커넥션이 있다는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 본인이 나서면 법정 처벌 가능함. 지금 까지 스피카 수가 제작한 영상을 모두 보면 알겠지만 종북과 정 반대의 사상을 갖은 우익 스피커임. 뭐 또 위장 우파다 이ㅈ랄 하는데, 뒤가 캥기면 뭐하러 출처를 남겼겠냐. 떳떳하니까 남겼겠지. 해당 주소는 현재는 접속도 할 수 없으며 아예 링크가 깨져있음. 그렇다고 관리자만 접근 가능하다는 논리는 정신나간 과대 망상임. 사실 김어준이 종북이라는 단순한 논리도 병신임ㅋ

2. 친중 논란
스피카 스튜디오 홈페이지에 계약을 맺고 기사를 공급하는 언론사가 어딘지 앎? 에포크타임스임. 그렇다면 에포크타임스가 어떤 신문이냐, 중국 공산당 만을 타도하는 세계 유일의 자유 지향적 언론임. 해마다 미국에서 열리는 미국의 CPAC행사에도 메인 스폰서는 에포크타임스였음. 이런 신문은 계약을 맺을 때 아무나 맺을까? 언론사 정보통이 얼마나 빡쌘지 다 알지??? 가뜩이나 에포크타임스는 조선일보 같은 한국 메이저 신문과 비교도 안될 만큼 큰 덩치를 갖고 있는 글로벌 언론사임.
게다가 스피카 수가 지금까지 제작한 영상을 살펴보면, 유튜브 초창기 중국 항공모함 랴오닝과 중국제 스텔스 전투기를 오지게 까재꼈으며, 중국인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이태리 명품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했고, 현재 한국 부동산을 장악한 중국 자본을 몰아내자고 했을 뿐만 아니라, 동북 공정을 일삼는 중공 쳐죽일 놈들을 향한 뼈 때리는 영상을 수도 없이 만들었음. 그런데 친중이다? 이것 또한 망상증 환자들이나 할 수 있는 정신 나간 소리임.

3. 이단 논란
일단 스피카 수는 장로교회를 다니는 평범한 신도임.
그리고 보통 목회자들이 하는 일은 성경 말씀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사역임. 그런일은 목회자나 교회 관계자가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할 수 있음. 어차피 그들과 목적을 같이 하는 것이고 한 울타리 속에 동일한 사역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 인것임.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을 이단이라고 매도할 필요도 없거니와 그럴 이유도 없음. 그럼 왜 이들이 이 발작을 하느냐? 바로 그놈들이 이단들이기 때문임. 나는 그들 모두가 정확히 메시아닉쥬라고 봄. 그렇다면 메시아닉 쥬는 무엇인가? 유대교임. 너네 유대교 신봉자들은 크리스찬에 대해 논할 자격도 권리도 없음. 그러니 중동 사막으로 꺼지던가 주둥이를 꼬매라.

4. 1인 미디어 논란
스피카 수는 1인 법인이다. 지금까지 영상을 만들거나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앱을 출시하는 일을 혼자 해왔다. 직원 1도 없음. 물론 하청을 준 일은 있을 수 있겠지. 회사니까. 이러한 사실은 스피카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란에 대문짝 만하게 나와있다. 만약 이게 거짓이고 모든 사실을 숨기고 혼자가 아닌 고용된 직원이 여러 명이 있다면 미국 법인 관련 법률에 심각하게 위반되는 상황이다. 때문에 이러한 논란 또한 개소리라는 것임. 스피카 수가 홈페이지 만들고 어플이 나오기 까지 대략 5~6개월이 걸렸는데 사실 따지고 보면 엄청 느린 속도다. 일반인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이고, 어쩌면 더 빨리 할 수 도 있다. 이런 걸 안해 본 놈들이 모르니 모르고 그런 소리를 지껄이지. 같이 일한다는 사람 있으면 한 명이라도 찾아봐라 찾을 수 있나 ㅋㅋㅋ 만약 찾으면 내가 계삭하고 꺼져 줄게. 그럴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거다.

5. 스피카 수 일루마니티 일원 논란
이건 말 안해도 모르면 벙신이겠지? 애초에 일루미나티 주축이 유대인이고 유대자본가와 그들의 자본은 전세계를 잠식하고 있음. 그런 일루미나티를 쉴새없이 까는 사람이 일루미나티다? 긴말 안할테니 걍 나가 뒤지셈. 유대인 신봉하는 너네들이 일루미나티 추종자라는 사실은 모르나부지? ㅋ ㅈㄴ 아이러니지 ㅋㅋㅋ

결론
스피카 수의 최근 영상이나 과거 영상을 모두 봤던 사람들이라면 종북, 친중 위장 우파 이런 주장이 얼마나 정신 나간 소리인지 알 수 있다. 내가 이런 거 쓰면서도 ㅈㄴ 폭소가 터져 나올 뿐. 요즘 네이버 모 블로그에 내 페이스북도 캡쳐되어 돌아다니던데 캡쳐는 아무데나 하는게 아니야. 너네처럼 무리로 한사람을 비방하고 거기에 동조하고 낄낄 거리는 범죄 행각을 저지르는 현장을 캡쳐하는게 맞는 거다. 난 이미 다 해 놨음. 너네 친구 목록 중에 내 부계정이 몇개나 포함되어 있는지 찾아는 봤냐? ㅋㅋㅋ아무튼 나처럼 캡쳐하는 사람이 한둘일까? 내가 이렇게 활동을 하고 있느니 해당 블로그 주인이 누군지는 저절로 알게 되도라 ㅋㅋㅋ그리고 그걸 스피카 수에게 알려주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 생각해봐라. 너네 같은 인간들의 공통점을 내가 알지. 박근혜 대통령 탄핵될때도 굿판 벌였다고 낄낄 대었을 놈들… 안봐도 비디오지.ㅋㅋㅋㅋ

ㅈㄴ 소름돋는 사실은 그들이 모두 목사거나 전도사거나 사이비 메시아닉 쥬라는 사실…걍 한국에서 사라져라. 무슨 조현병 환자들도 아니고, 이스라엘에 돈퍼주기 전에 한국 교회의 어려운 목사님들을 돕고 북한에 피랍된 기독교 선교사들을 위해 일해라. 조슈아 신봉자들아.

————————————————-
와~ 간만에 사이다 한사발 들이켰네요.

페북 펌글
출처 : https://www.facebook.com/permalink.php?story_fbid=968875457186432&id=100021919605447

Last edited 1 month ago by SPIKA STUDIO
chkla
1 month ago

저는 00:24 경에 못 찾겠네요.. 라고 썼다가.. 찾았네요.. ㅎㅎ

Last edited 1 month ago by chkla
Noi Siamo
1 month ago

짤방 형식의 개인영상 조아요

wonyeong
1 month ago

페북보다 이게 더 좋네요~근황 토크 같은 느낌으로*^^*

1 month ago

외식 잘 하셨나요^^
저는 집밥이 좋습니다.
내가 농사지은 농산물로 차려진 밥상이 제일 좋아요

ditto
1 month ago

😅언니 찻집이면 배고프셨겠어요ㅠ^_^; ..ㅎㅎ 이런 잼난글과 영상도 감사합니다 😃🙃!!!

에프 킬라
1 month ago

와 수님 브이로그도 기대합니다ㅎ 이렇게 소식 올라와서 너무 반갑네요. 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

Anemone
1 month ago

좋아요 버튼도 붙여주세요!~!~!

SophiaEun
1 month ago
Reply to  SPIKA STUDIO

훌륭합니다! 이래 금방 따봉 버튼을 구해다 붙여주시니…당신은 진정한 능력자 우후훗 ㅋㅋㅋㅋ

handolry
1 month ago

수님은 생각보다 생활이 검소하시네요 ^^
더욱 더 팬이 되고싶네요 ^^ good night

handolry
1 month ago
Reply to  SPIKA STUDIO

댓글이 개선이 되었네요 좋네요
캘리포니아 사는 John Lee입니다 ㅋㅋ

melody hong
1 month ago

음… 티파티에 가셨구나…. 저도 처음 초대 받고 갔을때 끼니는 안되고 비싼 가격에 놀란적있던거 기억나네 다행히 옷은 제대로 입고 갔어서 덜 뻘쭘했지만 처음엔 약간 당황… 우리 수님 이런 데도가고 맛난것도 가끔은 사드시길 바래요 오늘은 이런 모습보니 제가 다 기쁘네요❤️

Soy Jun
1 month ago

수님 잘 봤습니다. 이런 일상 영상도 너무 좋네요 ^^ 오래됐지만 고풍 스러운 찻집의 분위기가 좋네요 디저트도 맛있어보여요
영상 감사합니다 ^^ (집에 돌아가셔서는 맛있는 반찬에 밥을 든든히 드셨길… ㅋ)

SophiaEun
1 month ago

와우…wow!!!
이렇게 영상으로 드디어 소통의 창구가 열렸군여. 좋아요 곱하기 365개!!!
모발폰(핸펀)으로 영상을 보려니 속이 터져 죽을 것 같아서 바로 랩탑에 연결하여 이렇게 똬악 시청중입니다.
자주 자주 이런 영상들..꼭 어디 특별한 곳 가지 마시고..(원래 타향살이 이민자 생활이 여행오시는 분들에 비해 더 볼 것 없고 빡빡하쟎아요) 집 앞 공원, 씨리얼 우유에 말아먹는 영상, 빵 태우는 영상…etc이런 거 찍어 올려주세요.
근데…저 찻집(??) 정말 제 취향인데요.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이담에 몇몇이 함께 모여서 월남쌈도 먹고 커피도 마시고 그렇게 될 날 기대하겠습니다. 안되면 ZOOM이나 TEAMS라도여…그럼 저도 이만 총총…스피카 쑤 홧팅

고수정
1 month ago

sns에서 함께 소통하지 못하지만 이렇게 근황을 뵈니 좋네요^^ 회원가입이 잘 안되서 구글 계정으로 들어왔더니 되네요~ 집에서 주로 한국요리를 해서 드시는 정도면 진짜 요리마저 잘하시는 건가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