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든 하루

2021년 6월 10일 22:52 UTC-04:00
힘든 하루
오늘은 제가 통증 병원에 다녀왔어요. 통증 병원에 예약을 4시로 잡아놨는데 시술이 3시 넘어서까지 안 끝나서 널뛰었네요. 결국 늦게 도착해서 젤 마지막 환자로 겨우 진찰을 받았어요.
어깨 통증이 날로 심해져서 밤에 잠을 못 잔 지 오래됐거든요. 호전될 기미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병원에 갔는데 염증이 심하고 액체가 차있다는군요. 주변 근육 경련도 심하데요. 더 빨리 안 왔다고 꾸지람 들었어요. 일단 스테로이드 주사와 리도케인 주사를 염증 부위에 맞았고 어깨 관절을 용액으로 벌려놓는 시술을 받았어요. 지금 엄청 아픕니다. 그래도 오늘 지나면 통증이 잦아들 거라고 하네요.
통증 때문에 잠을 못 자면서 요즘 “숙면”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잘 쓰지도 않는 “왼쪽”어깨의 불편함이 하루 종일 얼마나 힘든지도 체험하고 있답니다. 불면증 환자들이 전 세계에 얼마나 많은지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다들 얼마나 힘드실까요.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하루 종일 통증을 앓고 사셨던 우리 엄마는 얼마나 삶이 피곤하고 괴로웠을지 느껴져서 마음이 또 아려옵니다. 평안히 잠잘 수 있다는 것, 온몸이 정상적으로 가동된다는 것이 참 감사한 일이라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절실히 깨닫습니다. 새삼 열일을 다해주는 오른쪽 어깨가 고맙고, 제가 이 시점에 오른손잡이인 것도 참 감사하네요.
여러분은 어깨가 살짝 이상하다 싶으면 재빨리 병원을 찾아가셔서 초기에 치료하고 처방을 받으세요. 너무 무거운 물건들은 혼자 힘으로 들어 올리지 마시구요. 과하게 반복적으로 움직이지도 마셔야 됩니다.
아 참… 어제 Blurry Hill 제 유튜브 채널 이름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하나 만들었는데 하루 만에 30일 정지 먹고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어요. 별다른 이유에 대한 언급도 없이 무조건 정지 및 비활성화.ㅠㅠ
조금 힘든 하루이지만 잘 통과하고 있습니다. 에이 팍! 😁
SPIKA STUDIO
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