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떠나는 퍼즐 여행

2022년 2월 21일 22:30 UTC-04:00

함께 떠나는 퍼즐 여행
 

정말 오래간만에 다이어리에 글을 올린다. 스피카 스튜디오의 주제들이 슬슬 핵심 본질에 근접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것 하나는 분명히 하고 싶다. 나는 스피카 스튜디오를 통해 전문 강의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스피카 수의 사고의 방향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어떤 식으로 퍼즐을 맞추고 있는지 보여드리는 거라고 말하는 게 더 맞을 지도 모른다.

코로나 팬데믹과 트럼프가 언급한 딥 스테이트, 거기에 미 대선 정국과 맞물려 쏟아졌던 수많은 음모론들은 평소 역사, 세계사(특히 전쟁사), 군사, 무기 등에 관심이 많았던 나에게 거의 미친 검색과 탐구를 하게 만들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좌우 개념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스스로를 보수 우파라 자긍하며 트럼프를 열렬히 지지하는 오류에서 벗어나지 못했었다. 트럼프에 대해 뭔가 개운하지 않고 의심스러웠던 것들도 많았지만 내가 믿는 좌우의 틀 안에서 트럼프라는 정치인이 맞다는 결론을 정해놓고 무리하게 끼워 맞추며 애써 부인하고 옹호하는 어리석음을 스스로 자행했었다.

>
2020 미대선에서 바이든이 대통령이 된 것은 그야말로 충격이었다. 그러나 그 이후 바이든 행정부의 행보는 더 충격이었다. 사회 분위기만 리버럴 해졌을 뿐 대외적인 행보는 트럼프 때의 정책들과 다르지 않았다. 오히려 더 세게 밀어붙이고 있었다. 300% 부정선거였던 미대선은 그냥 그렇게 쌩난리쇼만 할 뿐 아무것도 바뀐 것이 없었다. 그동안 확신하던 것들이 내 안에서 서로서로 충돌하기 시작했다. 퍼즐들이 맞지 않았다.
 
좌우가 한 몸통에 붙어있다는 사실, 미국 대통령을 세우는 절대 권력 무소불위의 세력이 사실상 미국의 정치판과 전 세계를 쥐고 조종한다는 사실, 그들이 미국 대통령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국의 대통령들을 하수인처럼 부리고 자기 입맛에 맞게 세우기도 끌어내리기도 한다는 것, 전 세계 각국은 체스판 위의 말들과 같다는 것,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 사고들은 그들이 돈을 벌어들이기 위한 명분을 만드는 일련의 작업들이었다는 것, 결국 다 패권과 돈 때문이었다는 것을 깨달은 순간 나는 과거에 들춰봤던 모든 자료들을 전면적으로 다시 검토해야 했다. 뒤통수를 제대로 얻어맞고 나의 뇌를 꺼내어 대대적으로 재조립해야 했다. 그리고 그게 지금의 나다.
 

여러분은 스피카 수와 퍼즐 여행을 하고 계신 거다. 여러분들 중엔 나보다 먼저 퍼즐 조각을 찾아와 맞추는 분들도 계시고 나에게 힌트를 주시는 분들도 있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함께 여행을 하고 있는 팀원들인 것이다.

>
패턴을 발견한 우리에게 다음 퍼즐 판은 더 맞추기 쉬울 것이다. 그러나 우리에겐 퍼즐을 맞춘 이후가 더 중요하다. 앞으로 우리는 이들이 지배한 세상에서 어떤 가치관을 정립하고 살아갈 것인가, 어떤 분야를 공부해야 하는가, 자녀에겐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어떤 생활방식으로 전환해야 하는가, 무엇을 지키고 무엇을 버릴까 등등. 마침내 퍼즐 판의 큰 그림을 보고 알게 된 스피카 스튜디오 식구들은 이런 것들을 미리 의논하고 계획하여 기름과 등불을 미리 준비하는 자들이 되었으면 하는 게 스피카 스튜디오 쥔장의 간절한 소망이다. 오래도록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길이 되기를…

SPIKA STUDIO

SUE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
47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anakistan
2 months ago

수님과 비슷한 경험을 한 입장에서 3000% 동감합니다. 수님의 글 말미 부분을 환기하며 제 자세를 대신 전합니다.
“여러분은 스피카 수와 퍼즐 여행을 하고 계신 거다. (중략) 그래서 우리 모두는 함께 여행을 하고 있는 팀원들인 것이다. (중략) 그러나 우리에겐 퍼즐을 맞춘 이후가 더 중요하다. (중략) 오래도록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길이 되기를…”

SWG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수님,
예전에 유튜브에서 처음 알게 된 후 오랜만에 찾아 뵙네요.
저도 트럼프에 대해 개운치 않은 부분이 있어 퍼즐을 맞추기 위해 부단히 작은 정보라도 모으고 모아 결론에 도달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사실 크리스찬의 무기 중의 하나는 영적인 안테나라고 할까요. ‘글자’라는 정보를 이해하는 것보다 때로는 기본적이고 강력한 그 영적인 눈이 언어의 앞뒤 문맥보다 무엇인가 묘사할 수 없는 더 많은 통찰을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수님이 어떤 방향으로 사고하시든 실수조차도 하나님 안에서 모든 것이 협력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합니다.

abb0c52084f281d39fe62e2ee100ad42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
다름이 아니라 후원관련해서요 .
대한민국에서는 후원이 불가능한건가요 ?
등록이 되지 않는다고 뜨네요 .

fuckinggreatreset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수님 예전에 유튜브로 처음 접하게 되고 그냥 로그인 없이 보기만 하다가 이렇게 댓글 남깁니당 ㅜㅜ 저는 기독교 미접종자지만 초기에 모르고 pcr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말이 있고 해서 이버멕틴을 물에 녹여서 코에 흘려 보내려고 하는데 이 방법 어떨까요? 뭔가 수님은 많을걸 알고 계셔서 조언을 구해 봅니다. 어떤 블로그에서 그 pcr에 있는 나노?로봇? 인가 뭔가 이버멕틴이 닿으면 死 다고 해서용!

fuckinggreatreset
2 months ago
Reply to  SPIKA STUDIO

오 수님 덕분에 훨씬 안심이 되네요ㅠㅠ 감사합니당!

adelpos
2 months ago

지금까지 여행도 좋았고 고마웠어요. 그래서 앞으로의 여행도 계속 함께 할게요. ^^

Last edited 2 months ago by adelpos
에프 킬라
2 months ago

이러니 수님은 오~~래 가실거라 제가 확신합니다. 금방 사라져버리는 유튜브 채널이 아닌, 반짝 했다 사라지는 인플루언서들이 아닌, 우리만 잘 붙어 있으면 오래도록 함께할 동지인 것을 예전부터 알았습니다. 풍파와 핍박속에서 태어난 스피카스튜디오 홈피와 블러리힐과 바이블가든 너무 소중합니다.

BlueKnight444
2 months ago

지난 미대선을 보면서 트럼프에 대해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을 때 확신을 얻게하는 큰계기가 수님의 스탠스였습니다. 지난 수님의 방송을 통해 많은 사실들을 알게되었고 시대를 읽는 통찰력이 부족한 제게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아 기쁩니다. 점점 전우애(?)가 쌓인다고 생각이들어요. 앞으로도 선도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역시 좋은 음악 선물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livewithfaith
2 months ago

투게더!!!

EventHorizon
2 months ago

영상 정말 잘 보고 있는 20대 중반의 청년입니다. 수님의 생각과 제 생각이 일치하는 부분이 정말 많아서 꼭 같이 공부하고 나아가고 싶습니다.. 저도 보수우파로서 같은 생각이었고 이 세상 모든 것이 돈의 흐름으로 간다는걸 알았을 땐 참으로 허무했습니다. 결국 그들도 같은 사람이기에 본인들의 권력과 세력을 유지하기위해선 이념전쟁이나 평판 등은 아무래도 좋다는걸 알았다는게 수님영상을 보고 느낀점입니다. 혹시 수님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저도 같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heee1219@naver.com으로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Sun young Lee
2 months ago

세상 까막눈이었전 저를 눈뜨게 해주신 분❤

Sujin Park
2 months ago

언니가 퍼즐을 맞추시는 모습을 지금까지 지켜봐오면서 저는 정말 진정성을 보았습니다. 스피카스튜디오를 원하고 따르는 팬들에게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하시고 말과 행동이 일치하시는 언니 삶을 지켜보며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용ㅎ
물론 언니두 사람이시니 당연히 실수가 있을수 있지만ㅋ (제 말 노무 부담느끼시지 마시길ㅋ)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스피카스튜디오를 통해 정말 많은 것을 얻었기 때문이에요~
사실 나라 정치나 세계정세가 내 삶에 당장 어떤 영향을 끼치는게 아닌 먼 일들이잖아요, 아니면 내 삶에 정말 중요하다면 중요한 일이기도 하구요;;
저는 뭐 지금까지 이런 부분들에 관심이 없이 살아왔지만 어느 계기로 인해 크게 관심을 두게 되었어요. 그런데 제가 아는게 전부라고 생각했던 모든 게 언니로 인해 재정립 되버렸어요. 그리고 놀라운 게 엄청나게 성경적이란 거죠~!

지금까지 의아했던 점들과 풀리지 않은 의문들이 다 해결되니 사실 스피카스튜디오 찐팬이라면 꼭 겪는다는 그 현타를 저도 겪고 약간 휘청 했었네요ㅋㅋ 하지만 이젠 눈치 백단이 되어갑니당ㅋㅋㅋ
사실 언니 방송을 제대로 보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그 답이 너무 잘 보여용ㅋ 하나님 말씀대로 살 수밖에 없어요ㅋㅋ 기름 등불 잘 준비 하란 그 말씀이 정답입니다. 늘 감사드리고 멀리서 기도로 응원합니당!

JD
2 months ago

3년넘게 하루도 빠지지 않고 태극기집회를 다니며 좌우논리에 빠져 몸과 마음이 다 지쳐 일에 능률도 오르지 않고 승진심사에서 매번 탈락에 엎친데 덮친격 우한폐렴까지 돌면서 무기력에 빠져있던 저에게 유튜브에 뜬금없이 떠있던 스피카수님 영상 호기심에 열심히 구독해서 보는데 어느날 갑자기 채널폭파ㅠㅠ 그때부터는 저혼자 좌우이념논리에서 떠나 가능하면 객관적으로 세상을 보려고 하고 돈의흐름을 보니 의도가 무엇이며 누가 기획을 하는지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수님 영상을 보게되면서 그때부터 태극기집회를 나가지 않았고 내인생을 더 챙기게 되었습니다 어찌보면 제 인생을 바꾸어주셨고 무엇이 진정 국익을 위하고 나를 위하는지를 알게해주신 스피카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Joo
2 months ago

새로 올라온 다이어리 보고 자기 전 뭐라도 한마디 적고 싶어 키보드를 붙잡습니다.
저 또한 수님을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되고 이러한 세상에서 어떻게 정신 차리고 하루하루를 살까 고민하고 기도합니다. 저는 뉴질랜드 거주하는데 매일 수님이 들려주시는 성경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이 꿀송이처럼 달다는 것도 느끼고 있구요. 앞으로도 수님과 또 다른 회원님들과 퍼즐 같이 풀며 미리 등불기름 준비하는 슬기로운 다섯처녀처럼 살길 소망합니다. 닥터쓰리님 영상도 우연히 알게 되서 보고 있었는데, 수님이 예전에 올려주셔서 아 진짜끼리는 통하는 게 있구나 하고 느꼈던것도 말씀드립니다. 여정에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no name
2 months ago

저도 처음에는 Sue 님과 같은 생각의 출발점에서 여기까지 따라온 사람으로서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 스스로도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퍼즐을 맞춰가는 여행길에 더 오래도록 함께하겠습니다.^^

피오라마레
2 months ago

저도 세상에 원채 의심이 많았던지라
우연히 스피카님을 발견했었는데 그게 천운이라 생각듭니다^^
여정에 동행 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Ultra
2 months ago

이렇게 털어놓고 솔직히 과거를 말씀하시는 게 Sue님의 남다른 점이십니다. ^^

유튜브 시절 트럼프를 열렬히 옹호하실 때 솔직히 저는 Sue님이 그가 주도하는 모종의 조직에 속하셔서 보호를 받으시지 않나까지 상상해 보았습니다. 그때 저는 그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보고 있을 때라서 무척 안타깝기도 했지만, 마음 한 켠에는 언젠가는 그걸 알아차리실 거라고 바랐었고, 제가 그 이슈에 대해 수명의 구독자들과 열띤 공방을 벌인 후 어느 영상에서 입장을 변경하셨을 때 제가 매우 기뻤습니다.

우리는 다 진화의 과정 속에 있고 음모에 대한 안목도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에도 각자가 모두 다양한 진화도를 소유하고 있죠. 하지만 생각의 방향과 가치관이 유사하다면 이 사이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서로에게서 자기가 갖고 있지 않은 퍼즐 조각들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희망해 봅니다.

Ultra
2 months ago
Reply to  SPIKA STUDIO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유튜브에서 제가 어떤 영어권 한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나누다가 트럼프를 womanizer라고 부르고 그에 대해 조금 조롱 섞인 말을 했다가 두세 개의 대화가 삭제된 적도 있습니다. 그때는 Sue님이 그러셨을 법도 하네요. 😆 이제는 그런 말도 농담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e님의 솔직하심과 정직성을 높이 칭송합니다~!! 👏👍❤️

Ultra
2 months ago
Reply to  SPIKA STUDIO

아직 안타깝게도 트럼프가 놈들을 무찌르고 세상을 정상으로 돌려 놓을 거라는 희망을 걸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렇게 되기 까지는 역시 놈들이 조직을 통해 혹세무민을 조장한 것이 확실하고 지금도 진행 중이겠죠. 그래서 지금이라도 그에 속고 있는 사람들을 일깨우는 게 중요합니다. 영어 표현 같이 “Better Late Than Never” ^^

handolry
2 months ago

잘 읽고 갑니다

– 캘리포니아에 사는 놈 –

saltandpepper
2 months ago

백인들이 유태인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거를, 정말 꿈 속에서라도 어떻게 상상이라도 할 수 있었겠습니까.

그 사실을 알고 난 후에 머리 속에 일어나는 충격, 생각들을 잘 적으신 거 같습니다.

진짜,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지가 큰 문제이고, 생각을 많이 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poppinjuno
2 months ago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수님의 영상과 글들을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Gyeongseon
2 months ago

오랜만이에요~ 수님^^
늘 수님이 올려주신 동영상과 글을
보면서 생각하면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특히 뉴스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긴장감이 무엇 때문인지 궁금했는데
수님께서가스 전쟁 편을 올려주셔서 궁금증이 해결되었답니다.
수님과 함께 퍼즐 여행을 하는 것 때론 퍼즐
조각을 잘못 맞추어도 실망하지 마세요.
서로 힘을 합쳐 다시 하면 완성하면 되니까
수님과 같이 같은 팀원으로 오랫동안 걸어갈 겁니다.
늘 수님을 믿고 응원합니다.

chrisrhim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 초반 영상부터 놓치지 않고 보고있고 계속 수님을 “수언니”라고 부르는 한 시청자이자 팬입니다. 제 인생에 멘토같은 역할을 해주셨던 분들 중 두분의 영어 이름이 Sue이고, 그 두명의 “수 언니”는 제게 정말 소중한 인연입니다. 그 후에 만난 (?) 스피카수님 또한 제게 정말 소중한 멘토가 되어주신 존경하는 저의 세번째 “수언니” 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지혜와 보호가 함께하시길 기도하며 응원합니다. 큰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모든것에 진심 진심 감사드립니다.

45340k
2 months ago

간만에 다이어리 올려주셔서 반갑고 감사합니다
예전 유툽 처음 접할때 수님 영상 접하며 신선했고 즐거웠습니다 그리하여 아이들의 교육자료로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말씀대로 저도 수님 덕분에 오류를 벗을수 있었고 조금은 더 바른 판단 과 정세를 보는 안목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오래도록 퍼즐을 맞춰가며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지금 까지도 중요하지만 앞으로가 더 큰 문제이고 살아있음 과 살아갈 날들의 준비가 필요함에 깊이 공감합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진실 의 횃불을 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lee22
2 months ago

오예! 일빠다! 약 2년 전 우연히 수님 영상을 보고 듣고 머리에 총 맞은듯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시절 트럼프가 구세주라는 생각에 미대선보고 울기도 하고 생중계로 미국의회 표결도 보면서 울기도 했죠 그 때 수님도 저희랑 같았어요 어느 순간 수님의 시야가 트이셨고 저도 새로운 관점으로 사건사고들을 보고 수님의 영상과 주식동향을 보고 100%신뢰를 하게되었어요! 수님을 통해 알게된 닥터쓰리님 영상으로 건강도 되찾고 제 주체적인 생각으로 앞으로 그들의 새상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도 깨달았어요! 종교가 없어서 하느님 말씀은 모르지만 살아갈 방향을 제시해준 수님에게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