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ideo of the grocery store, owned by a man known for his often controversial viewpoints, has garnered 2 million views in less than 24 hours.

미국 NBC방송의 샘 브록이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나폴리 식품점에 들러 샌드위치를 샀을 때 그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슈퍼마켓에 있는 거의 모든 직원과 고객들을 보게되었다.

‘Collier County’와 시 규정은 사업체에서 마스크를 필요로 하지만, 이러한 규칙들이 시행되지 않고 있는 것이 명백해졌다. 실제 매장 밖 간판에는 고객이 마스크 착용을 거부할 수 있는 의료적 조건이 충족되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고 매장 직원들이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법적으로 물어볼 수 없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해당 슈퍼마켓인  Oakes Farms Seed to Table은 브록에게 지난달 11일 방송된 인터뷰에서 마스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했다.

슈퍼마켓의 주인 오크스는 “저는 마스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고, 바이러스가 이 나라에서 40만 명의 사람들을 죽이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히 돼지독감입니다.” 라고 말했다.이어 “심장마비 때문에 도시를 락다운 하는 건 어때요? 아니면 심장마비 때문에 도시를 봉쇄하는 건 어때요?”라며 일침했다.

미국에서는 45만 명 이상이 COVID-19로 사망했다. 플로리다의 COVID-19 사망자가 월요일 27,000명을 넘어섰다고 현지 NBC방송이 보도했다. 보건 전문가들은 몇 달 동안 광범위한 마스크 착용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고 생명을 구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질병관리본부는 “수많은 실험 및 역학 데이터는 마스크 착용의 효과를 입증했다.”고 말한다. 조 바이든의 COVID-19 자문위원회의 ‘아툴 가완드’ 박사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마스크 사용 빈도가 85% 이상 증가했다는 것”이라며 “이는 COVID-19 수치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샘 브록이 지난달 19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오크스 매장의 동영상은 이미 200만 번 넘게 조회 돼 크게 격분한 국민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출처) 투데이 닷컴

https://www.today.com/food/video-shows-unmasked-customers-employees-florida-grocery-store-t207981?fbclid=IwAR353fk1Olg9XKVWzjYjS1wYeDTgIwJEDQYSs3RQfCo0zL50KJJ4VuJkZ7k

 

1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grace kyung park
7 months ago

세상을 바꾸는 것은 역시 지역 밀착 기업들, 자영업자, 자영농들임…공화국 제국 로마를 멸망시킨 것은 대외 원정 전쟁 통해 당시 곡창지대 이집트 같은 점령국에서 대량의 농작물 ,사치품 들여와 자영농 무너뜨려 도시 빈민으로 만들어버린 무능하고 사악한 귀족들의 실책 때문이었음…결국 원로원 중심 공화정 활력 잃고..전제 황제정, 쿠데타 등으로 연명하다 방전된 자국민 출신 로마군 부족 외부 종족 게르만 용병까지 받아들이다 용병들이 반란,,로마의 겁탈이라는 제목의 수많은 명화 탄생 시킨…제국의 멸망 초래.
미국도 똑같은 타락한 귀족 독재정 제국의 멸망길 가느냐..토크빌이 찬양한 주민 자치..미국 민주주의 부활의 길로 가느냐..기로에 서 있음. 한국은 얼치기 3류 주사파들이 귀족놀음 하려고 해서 곧 일망타진 자초예정인 듯. 그 전에 나라가 제2의 IMF, 그리스 같은 재정 파탄 나기 전에 정신 차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