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ideo of the grocery store, owned by a man known for his often controversial viewpoints, has garnered 2 million views in less than 24 hours.

미국 NBC방송의 샘 브록이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나폴리 식품점에 들러 샌드위치를 샀을 때 그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슈퍼마켓에 있는 거의 모든 직원과 고객들을 보게되었다.

‘Collier County’와 시 규정은 사업체에서 마스크를 필요로 하지만, 이러한 규칙들이 시행되지 않고 있는 것이 명백해졌다. 실제 매장 밖 간판에는 고객이 마스크 착용을 거부할 수 있는 의료적 조건이 충족되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고 매장 직원들이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법적으로 물어볼 수 없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해당 슈퍼마켓인  Oakes Farms Seed to Table은 브록에게 지난달 11일 방송된 인터뷰에서 마스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했다.

슈퍼마켓의 주인 오크스는 “저는 마스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고, 바이러스가 이 나라에서 40만 명의 사람들을 죽이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히 돼지독감입니다.” 라고 말했다.이어 “심장마비 때문에 도시를 락다운 하는 건 어때요? 아니면 심장마비 때문에 도시를 봉쇄하는 건 어때요?”라며 일침했다.

미국에서는 45만 명 이상이 COVID-19로 사망했다. 플로리다의 COVID-19 사망자가 월요일 27,000명을 넘어섰다고 현지 NBC방송이 보도했다. 보건 전문가들은 몇 달 동안 광범위한 마스크 착용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고 생명을 구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질병관리본부는 “수많은 실험 및 역학 데이터는 마스크 착용의 효과를 입증했다.”고 말한다. 조 바이든의 COVID-19 자문위원회의 ‘아툴 가완드’ 박사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마스크 사용 빈도가 85% 이상 증가했다는 것”이라며 “이는 COVID-19 수치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샘 브록이 지난달 19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오크스 매장의 동영상은 이미 200만 번 넘게 조회 돼 크게 격분한 국민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출처) 투데이 닷컴

https://www.today.com/food/video-shows-unmasked-customers-employees-florida-grocery-store-t207981?fbclid=IwAR353fk1Olg9XKVWzjYjS1wYeDTgIwJEDQYSs3RQfCo0zL50KJJ4VuJkZ7k

 

답글 알림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