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12일

>

노재팬 벌써 잊었냐는 입장과 로열티를 일본에 낸다고 이게 일본 제품이냐는 입장이 대립하고 있다.

포켓몬빵 열풍과 함께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주술회전”개봉 직후, 관객수 1위를 기록하는 것을 본 일본 경제전문지 겐다이비지니스는 한국의 노재팬이 이미 과거의 일이라고 보도했다. 한마디로 끓던 냄비가 벌써 식었다는 뜻이다.

필자 역시 한국인의 냄비근성은 부인할 수 없다고 본다. 쉽게 선동되고 쉽게 잊어버리는 현상들을 우리는 여러 사건들을 통해 목격해왔다. 이런 민족성을 글로벌구들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얼마나 쉬운가. 이슈하나 터뜨리면 전국민이 불같이 달아올라 국가를 전복시킬 지경에 이르고, 또 다른 이슈를 터뜨리면 한꺼번에 새 이슈로 관심이 옮겨가 그 이전 이슈를 스스로 덮어버리니 말이다. 뭐든 빨리 풀어내는 교육, 일단 맞추고 보는 교육, 일단 대학에 들어가고 보는 교육, 다수의 의견에 따라가야 소외되지 않는, 트렌드를 따르지 않으면 손가락질 받는 문화가 이런 민족성을 만들었다.

그건 그렇고 민족의 정채성을 잊으면 안되나 감정적인 민족주의와 과도한 국뽕은 우리가 반드시 배제해야할 것중 하나다. 노재팬만큼 어리석은 선동은 없다. 품질과 내용이 좋아서 구매하는 것에 왜 민족주의를 들이대는가.

이런 민족주의도 글로벌구들이 유용하게 쓰는 분열과 도태의 도구임을 인지해야 한다. 좋은 것들은 쓰고 배우고 우리도 만들고 팔아먹으면 되는 것이다. 아이폰을 쓰고 넷플릭스를 보면서 포켓몬빵에 대해 반기를 드는 건 어불성설이다. 진짜 도둑은 따로 있는데 말이다.

6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JY
1 month ago

노예제도 근간의 조선시대 5백년을 거쳐 형성된 DNA가 아직 살아 숨쉬고 있기 때문입니다.

1 month ago

ㅂㅅ덜의 ㅂㄷㅂㄷ..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지 왜 ㅂㄷㅂㄷ하며 사는지..에효.

cowboy bebop
1 month ago

아직도 악착같이 서로가 서로의 눈치를 보며 마스크 페티쉬질을 하고 있는 꼴을 보면 호구도 이런 호구가 없구나 생각이 듭니다.

Ultra
1 month ago

쓰신 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Sussy 🤪
1 month ago

20세기는 국가 자체가 전체주의였으니 뒤로 하고 21세기 광우뻥과 느그불시위 그 다음 광기의 2019년 반일선동, 국민 다수가 왜 한국이 수출제재 대상이 돼었는지 이유와 이성적으로 일본과 척을 져서 얻는 이득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을 하지 않았고 사법 행정 언론 모두 친 민주당에 행정 기관이 직접 거리에 반일 현수막을 붙여서 국수주의를 고조시키는게 나치의 재림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이야 어떤 정치 세력이건 똑같다고 생각하게 돼서 한국 정쟁에 크게 개이치 않지만 당시 일본 브랜드 매장 앞에서 누가 들어가나 감시하고 일본 제품을 사면 비난받는걸 보면서 cctv 없이도(중국보다 많지만) 우민 감시가 수월한 국가였구나 느꼈습니다 이게 선진국이 맞나?

왜 똑같은 민족의 북한이 세계 최고 독재 국가로서 그분들한테 체재 적합성 테스트하는데 써먹혀 왔는지 알 수 있음 최고 수령 한 명이 디자인했다고 봐도 무방한 평양시에는 일루미나티 상징이 널려있음
(김씨 일가가 반딥스라는 개소리는 말도 안 됌, 그랬으면 진작에 체제 붕괴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