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일

>

글로벌구들이 온갖 코로나 출구 전략을 세우고 코로나가 엔데믹으로 가고 있는 마당에 중국은 왜 도시들을 봉쇄하며 난리를 칠까?

중국의 도시 봉쇄는 코로나 방역과 전혀 무관하며 거기엔 매우 의외의 목적이 숨겨져 있다. 중국이 봉쇄할 때마다 유가가 눌리는 효과가 있다는 걸 아는가? 공급망 정체 때문이다. 석유 수요 감소로 가격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최근 우크라이나 문제,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도 증산에 비협조적, 베네수엘라 증산량은 푸틴 코에도 못 붙이고, 미국 열심히 시추하고 있지만 아직 증산은 인프라가 아직 확충 안된 상황이다. 추가 증산이 없어 연일 치솟기만 하는 에너지 가격을 중국이 봉쇄해 줌으로써 해결하고 있는 그림인 것이다.

이것은 유가상승을 막기 위한 글로벌 전략이다. 중국이 도시들을 봉쇄하므로써 원유 수요가 감소되면서 저절로 유가가 하락하는 것. 시진핑은 엑스맨이 맞다.

이 내용은 비스트 아재가 한국시간 화요일 저녁에 방송한단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15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YoonheePark
16 days ago

제가 이런 방면에 문외한이라 그러는데.. 좀 이런 질문 부끄럽기는 한데, 유가가 치솟으면 미국이 좋은 것 아닌가요?? 세일오일도 있겠다.. 왜 유가를 낮추려고 하는 건가요?? 세계인이 고통받는게 그분들이 기뻐할 일 아닌가요?? 돈많은 그들은 유가가 올라도 돈을 잘 벌게될텐데.. ㅠ

adderallfrenzy
18 days ago

수님 비디오 안본지가 오래됫어요~

Hani
18 days ago

천재 수님👍👍👍😊

짱께 킬러
18 days ago

오~~~~ 👍

travelingtree
18 days ago

진짜 생각도 못한 이유네요. 방역 로봇 개가 돌아다니고, 드론으로 ‘자유를 포기하라’ 방송하고, 살벌한 외출금지 통제에.. 방역 봉쇄 및 4차산업 실험를 대놓고 하나보다 그렇게만 생각했는데…

YoonheePark
18 days ago

대~~박!전혀 예상못한 이유다.

다크스타
18 days ago

추가적으로 더 말씀드리자면…
미국은 지금 원유 추가시추를 전혀 안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중국따위가 아니라, 미국의 움직임에 좌우되며
글로벌세력들이 유가를 떨어뜨리고 싶다면, 중국을 움직일게 아니라
당장에 바이든을 움직여서 미국내에 있는 원유를 다시 퍼올리면 됩니다.

실제로 트럼프때 미국은 원유 자급자족률이 100%를 넘겼고
그때문에 트럼프 임기내내 국제유가 가격이 낮게 유지됐었죠.

근데 그걸 바이든이 취임한다음 의도적으로 망가뜨린후
오펙이나 러시아, 베네수엘라같은 나라들에 석유구걸을 하고있는 거죠.

마치 문재인이 멀쩡한 원전을 망가뜨린다음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태양광으로 전국의 산을 도배한것처럼…

DragonFire1211
18 days ago
Reply to  다크스타

다크스타? 아이디하고 글꼬라지 하고는… ㅋㅋ
갖가지 잔대가리는 많이 굴리는데 눈이 어두워서 헛걸 보네 ㅎ

다크스타
18 days ago

글쎄요…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그깟 기름값때문에 중공이 저렇게 난리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보다는 시진핑의 종신집권을 위한 분위기 조성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시진핑이 국가주석이 된 후 권력을 장악하는 과정에서 너무나 많은 피를 손에 묻혔습니다.

따라서 시진핑 입장에서 겁이 날만도 하겠죠. 본인이야 어찌어찌 무사한다해도 가족들이나 측근들이 모두 숙청당하게 될테니… 따라서 시진핑은 본인과 주변사람들이 살아남기위해서라도 계속해서 권력을 잡고 있어야 하고, 그러자면 종신집권을 관철시켜야 하는데, 이건 아무리 중공이 독재정당이지만 쉽게 할수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시진핑이 들고나온 수가 코로나를 핑계로 한 “공포” 전략인 겁니다. 명분상으로도 그럴듯 하거든요. 코로나를 명분삼아, 방역을 강화한다는 구실로 공포분위기를 조성한다음, 시진핑의 종신집권을 반대할만한 정치적 반대파들을 전부 숙청하는 거죠.

그 증거가 봉쇄조치가 집중적으로 취해진 지역들이 바로 수도 근처와, 시진핑의 정적들이 포진해있는 상하이, 항저우등이라는게 그 증거입니다. 주로 동부쪽에 봉쇄조치가 집중되어 있죠. 반면, 다른 지역들은 그냥 구색맞추기용으로 끼워넣은거고…

이미 중공에서는 시진핑의 반대파들에 대해서 대대적으로 숙청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진핑의 종신집권이 확실하게 관철되기 전까지는 중공은 절대로 봉쇄조치나 방역강도를 낮추지 않을겁니다. 기름값따위가 아닌겁니다…

soulcircus
18 days ago
Reply to  다크스타

아무래도 다크스타 천재에게 시진핑이 직접 표창장을 하나 줘야겠네,,, 무서워하고 존경하니까 기특해서… ㅋㅋㅋㅋㅋ

Ultra
18 days ago

세계의 모든 국가원수들과 실세 권력층을 자기들의 인간들로 채워 넣지 않았다면 그들이 현재 진행 중인 국제적인 작업들을 시도할 엄두나 냈을까요? 그들은 단순 사고능력으로 그들을 과소평가하는 많은 대중들만큼 무모하거나 어리석지 않습니다. 무엇이든 완벽하고 철저히 계산해 보지 않고는 아예 시작도 안 하지요. 그러니까, 그들이 추진한다는 건 이미 거기에 대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고 성공이 예정되어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기에 따라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것이지요.

Sunshine
19 days ago

별 해괴한 짓들을 다 하는 이 놈들도 놀랍지만 이들의 진짜 목적들을 알아내는 수님이 더 대단하십니다 👏👏👏

sldlf123
19 days ago

기막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