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5일

>

과거 문재인은 후보 시절 본인이 대통령에 당선되면 대통령 집무실을 광화문으로 옮기겠다고 천명 했었다. 그러나 당선 되자 입 싹 씻고 4년을 청와대에서 존버했다.

최근 윤석열의 집무실 이전 관련 이슈도 이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보는 견해가 있다. 우익 대통령이라는 이미지가 있으니 국방부가 거론되고 있을 뿐이라는 것. 집무실 이전의 취지를 시민과의 소통 강화라고 밝혔는데 국방부는 청와대와 버금가는 분리 시설이다. 소통은 무슨…

주한 미대사관도 옛 용산 미군 기지 부지로 이전, 국방부 청사와 길건너편 마주보고 있는 자리로 이동한다. 윤이 당선되고 나서 드디어 한국이 가시적으로 미국가 이해관계가 맞아가는 듯한 그림이 연출되고 있다. 윤이 미국에 완전 납작 업드려 있는 상황이라고 해석된다. 미러 대립 구도 속에 순발력 있게 줄 잘섰다고 보여진다.

애초에 소통은 바라지도 않으니 한미 공조, 대통령의 본분, 국정 운영만 잘해주길 바란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14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Frog
2 months ago

당선자 저치에서 예산을 사용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국방부와 집무실이 같은 위치에 있다? 음…타격하기에 딱 좋군요. 국방부를 다른 곳으로 옮긴다? 다음 대통령은 제주도?로 집무실로 옮기겠네요. 대한민국에서 집무실 옮기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없는가…왜 취임 전에 이렇게 서둘지…무슨 거래가 있었는지 참,

에프 킬라
2 months ago

청와대에 문이 설치한 북괴의 도청장치가 있어서 못들어간다네요 ㅋㅋㅋㅋㅋ 내 귀에 도청장치가 아니고?? 다같이 돌아보자 뭐 이런건지. 단체로 조현병이라도 걸렸나ㅋㅋㅋ 도청장치 있으면 쌱 찾아내는게 개이득 아닌가? ㅋㅋㅋㅋ 차라리 윤 마빡에 십자가가 보인다가 낫네요.

Last edited 2 months ago by 에프 킬라
짱께 킬러
2 months ago

취임하자마자 혈세낭비하는군요 ㅎ

JD
2 months ago

아직 확신은 할수 없으나 큰손이라 불리우는 사람들이 한반도에서 살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한국은 키워주겠으나 한국인들의 운명이 아메리카 인디언처럼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Sujin Park
2 months ago
Reply to  SPIKA STUDIO

와.. 놀랍고 소름끼쳐요

pisaca
2 months ago

주한미대사관도 위에 온다네요

Last edited 2 months ago by pisaca
Ultra
2 months ago

소통은 무슨… ㅋㅋㅋ 지금 정권교체가 됐으니 이제 천지개벽이 온다고 믿는 청운의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치적 멜로드라마…그래도 지금쯤 이죄명이가 그런 것을 못하고 있는 게 다행이라면 다행.

Last edited 2 months ago by Ultra
pisaca
2 months ago
Reply to  Ultra

?

Ultra
2 months ago
Reply to  pisaca

위에 Sue님의 글에 화답한 것입니다.

Ultra
2 months ago
Reply to  SPIKA STUDIO

물론 없을 것 같네요.^^ 말씀하신 이유와 여러가지 군사적 이유로… 사실 한국 대통령이 순수하게 자기 자신의 의지로 할 수 있는 일들의 한계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사소한 결정으로 보이지만 그 결과는 상당히 클 수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제 머리 속에는 청와대 안이나 가까이에 아예 그 조직의 한국 본부가 있어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지 않나까지 싱상하곤 합니다. 제가 얼마 전 70년대 현대자동차에 대한 다큐를 우연히 유튜브에서 봤는데, 우리가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르게 “포니” 모델을 개발할 때 영국의 자동차 전문가들과 생산 시설을 도입해서 했더군요. 그리고 아예 영국인 부사장이 회사에 상주하면서 왕과 같이 군림했고. 모두가 순수한 우리 기술로 만든 한국 최초의 국민차라고 믿었던 것이 사실은 전혀 그게 아니었다는 것을 보면서, 지금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pisaca
2 months ago
Reply to  Ultra

아~ 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