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AP/뉴시스] 오스트리아 빈의 한 병원에서 의료진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를 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의료 당국은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간호사가 숨진 이후 자국 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전면 중단했다고 10일(현지시간) PA통신은 전했다. 2021.03.11.

유럽 국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중단…비정상적인 혈액 응고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등 4개국도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안전성관리위원회(PRAC)가 해당 사건을 검토하는 동안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일시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덴마크 정부는 11일(현지시간)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생산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노르웨이와 아이슬란드 정부도 이날 아스트라제네카제 코로나19 백신 투여를 정지한다고 밝혔다.

<기사 인용> 덴마크 정부 등은 성명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사망하는 사례가 발생했기 때문에 예방조처로서 당분간 이 같은 조치를 취한다고 전했다.

성명에서 덴마크 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사람 가운데 혈전이 생긴 경우가 여러 건 확인됐으며 이중 한명은 숨졌다”며 “백신 접종과 혈전 사이 인과관계가 아직은 명확하지 않지만 예방조치를 강구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덴마크 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혈전 간 관계를 2주일 동안 조사한 다음 접종 재개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이탈리아 정부 역시 이날 남부 시칠리아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남성 2명이 사망함에 따라 일부 백신의 사용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현지 의약 당국은 일련 번호가 ‘ABV2856’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을 잠정 중단한다고 설명했다. <인용 끝>

한편 며칠 전 오스트리아가 아스트라제네카社의 백신 접종을 중단했다는 기사가 연합 뉴스를 통해 보도 되었는데 이는 오보이다.

오스트리아 연방보건안전국(BASG) 홈페이지 원문을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가운데 ‘ABV 5300’이라는 이름을 가진 ‘batch’의 접종을 중단한다고 밝히고 있다.

‘batch’는 표면적으로는 ‘집단’이라는 의미지만, 한 제조 공정에서 만들어진 같은 일련번호를 가진 제품군을 뜻하기도 한다.

특정 일련변호를 가진 소수의 백신만 접종 중단했는데 전체 백신의 접종을 중단한 것처럼 잘못 보도한 것이다.


(기사 원문) 덴마크·이탈리아 등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중단

언론사 홈페이지 :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


 

목록으로

 

답글 알림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