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일

>
>

스피카 스튜디오는 지난 2021년 4월 “차세대 에너지 패권전쟁”과 “한국의 미래는 밝다”라는 영상을 통해 지금 여러분이 보고계시는 사태를 정확히 예견, 직시하였다.

현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는 최근 방송에서도 여러번 언급하였듯 유럽이 러시아에 대한 가스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이 유라시아 가스패권을 장악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 국제 에너지 정세의 틈바구니 속에서 대한민국의 항만, 조선업이 덩달아 특혜를 보게 되는 것이다. 가뜩이나 북극항로를 미국이 열게 된다면 부산항은 유조선, 벌크선, 화물선, 쇄빙선 등의 종점 터미널이자 동아시아 정비창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한국 정치인들의 국제 정세에 대한 이해는 참으로 중요하다. 정확한 판단과 이해가 국익에 지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아직도 “북괴 김정은 개XX”나 하고 있다간 구한말 조선 사대부 처럼 된다는 말이다.

5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JD
2 months ago

우리도 남들 전쟁하는데 돈좀 벌어봅시다

geviert
2 months ago

이것 자체가 마냥 즐겁기만 한 것인가 생각해봐야겠지요. 정글에서 나 대신 다른 동물이 희생 당해 내 목숨이 더 이어진다는 것은 백을 양보해서 ‘그나마 다행’ 정도겠지요.

Ultra
2 months ago

한국이 일단 외형적으로 큰 성장을 할 것은 분명해 보이는데, 그것이 국민들 개인들의 행복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에프 킬라
2 months ago
Reply to  Ultra

동감합니다. 세상이 그놈들 손아귀에 있다해도 우크라이나나 북한같은 꼴은 안 당하니 참 다행이라 생각이 듭니다. 나라만 성장하는것이 아니라 개개인들도 그 풍요를 많이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Ultra
2 months ago
Reply to  에프 킬라

그렇죠. 재수가 없으려면 가만 있다가 자기가 사는 곳이 전쟁터가 될 수 있죠. 그렇지 않은 것만 해도 큰 다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