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8일

>
>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출구 전략으로 ‘한국 시나리오’를 검토한다는 관측이 나왔다. 한반도 처럼 우크라이나 영토를 남동부와 나머지 지역으로 쪼개 분단국가를 만든다는 얘기다. 우크라이나 또한 “영토 문제는 협상하지 않겠다”던 기존 입장에서 한발 물러났다.

시나리오 대로 만약 우크라이나가 동서로 분단된다면 그때부터 서부 우크라이나에는 엄청난 경제적, 군사적 인프라가 쏟아질 것이다.

파괴된 도시가 스마트시티로 재건되거나 러시아 견재를 위한 육군 전력, 지대공, 공대공 전력이 특히 강화될 것이다. 서방과 반 서방의 분단 상황에서 이번에도 미국은 자신들의 통치 방식이 더 우월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경제 성장이라는 대규모 프로파간다를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그 수혜는 고스란히 우크라이나 국민이 누리게 된다. 한국이 그랬던 것 처럼 중앙아시아에 있는 미국의 최 전방이 우크라이나가 된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2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큐빗
1 month ago

분단된다면 지도상에 가운데 강 기준으로 나누어 질것같습니다.

Ultra
1 month ago

생각해 보면 한반도 분단으로 그들이 달성한 목표와 이익이 어마어마하겠죠. 이미 한국과 독일에서 시도해서 대성공을 거두었으니, 다른 곳에 그런 구도를 만들 곳을 찾았군요. 놈들은 역사를 창조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으니, 대중들이 상상할 수 없는 작업을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