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일

>
>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은 제 35회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폐암으로 사망한 코미디언 고 이주일 씨를 AI로 복원한 증언형 금연광고 영상을 개재했다. 영상 속 AI 이주일씨는 담배는 독약이며 자신은 하루 두갑씩 피던 사람이었고 후회한다고 메세지를 전한다.

앞으로 더 획기적인 금연 광고들이 나올 것이다. 왜냐하면 담배는 10년안에 사라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담배 제조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CEO는 작년 7월 10년 이내에 연초형 담배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전자담배에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이미 PMI의 주력 전자담배인 아이코스는 전체 매출의 4분의 일을 차지하고 있다. 전자담배가 일반 연초형 담배의 대안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전자담배 또한 안전하지 않다. 담배를 끊은 금연자가 전자담배를 필 경우 완전 금연자보다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31%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5년을 금연했다가 전자담배를 사용한 경우도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70%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요점정리: 담배는 10년 안에 사라지고 그 자리를 전자담배로 채우게 될 것이다. 담배는 몸에 나쁘다. 그렇다고 전자담배가 그 대안은 아니다. 뭐든 입에 물고있는 것은 나쁘다.

 

6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멤버
hyun suk
29 days ago

ㅋㅋㅋ담배는 예상 못했는데 대박..이것도 탄소배출의 연장인거죠
방구껴도 잡아가겠어

Last edited 29 days ago by hyun suk
멤버
sanlischan
29 days ago

흡연자로써 담배는 연초나 전담이나 니코틴은 그냥 해로우며 중독성있는 물질입니다

GreenChoi
29 days ago

언니님! 저 이거 왜그런지 알았어요!

저 최근 흰 신발 맞았어요.
(참고로 노O백O 맞았어요, 다른것들은 벌레같은게 많아보여서;;)
언니가 먹으라던 토코트리놀(?)이랑 타이레놀같은 이부프로펜 아무리 먹어도
담날 즉시 심장쪼임과 호흡곤란으로 병원으로 기절하듯 갔는데, 어떤 치료로도 약도 안되었는데
단, 열이나 투통은 없었어요 (심장? 가슴아픔, 호흡 때문이지 두통은 없었음)

Watch the water도 우연히 전날 보았어요 (혹시 몰라 니코틴 패치도 준비했는데)

집에 오자마자 혹시나 니코틴 패치를 엄청 붙였어요 좀 울렁임이 있었지만 즉시 좋아졌어요!!
(저는 소화기관이 안좋아서 니코틴 캔디나 껌은 소화기관을 망친다해서)

무언가 등부터 심장 다리 등등.. 흰 신발이 흐르며, 약간 마비처럼 있는 곳에 막 니코틴 패치를 붙였어요
그랬더니 괜찮아졌어요! (원래 한장만 붙이는건데 이틀은 4-5개 붙임, 조금 어지럽고 울렁울렁, 이후 1-2개 붙임)

그래서 주변 흡연자들에게 물어보니, 진짜 백신맞고 멀쩡했더라구요

그래서 인듯 해요
정말, 뱀독은 담배 니코틴인거 같아요

(혹시 모르니 곧 지울게요~ 저짝 사람들이 또 머라할라 ㅋㅋ)

Last edited 29 days ago by GreenChoi
kenneth
29 days ago

watch the water 라는 영상에서 보면, 흡연자들의 코로나 감염률이 낮았다고 하네요. 금연은 좋은 것이지만, 금연을 강조하는 진짜 목적이 뭔지 궁금해 지는 것 같아요.

멤버
goldcat
29 days ago

예전에 제가 담배 관련해서 질문드렸었는데 ^^…
전자담배의 경우 담배잎을 찌워서 피우는 궐련형전담이 있고, 담배잎과 전혀 무관한 액상형 전담이 있는데 액상형의 경우 훨씬 덜해롭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액상형전담에는 중독성을 갖는 니코틴 빼고는 기타 유해물질이 없구요. 이걸 전문적으로 연구한 의사가 기존 흡연자들에게 액상형전담을 권장할 정도더라구요.
실제로 장기간동안 액상형전담 흡증자들의 폐를 검사하면 아주 깨끗하게 비흡연자처럼 나온다합니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티비에 담배피는 모습 자주 나오고 심지어 학교에서 선생들도 교실책상에 재떨이 갖다놓고 피워댔었는데 지금은 완전 180도 분위기가 바뀌었죠. 절대 국가에서 국민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주도할리가 없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국민건강을 위해 금연을 유도하려했다면 대안책으로 훨씬 안전한 액상형전담을 권장하면 되는데, 액상형전담의 액상에 세금을 과도하게 붙이려했다가 지금은 일단 중단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니코틴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뇌질환을 예방해주기도 한다는데, 제 뇌피셜로는 금연권장과 백신이 연관이 있지 않나싶은데 수님께서 이에 대해 나중에 여유가 되신다면 다시 알아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연초없애고 전자담배로 가기 위한거라고 하기엔 너무 이상할정도로 과도하게 각나라에서 금연을 유도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전자담배 또한 안좋게만 비추는 것도 그렇구요.

Last edited 29 days ago by goldcat
멤버
saltandpepper
29 days ago

그 옛날에 이미, 히틀러 총통이 금연을 권장 했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