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 미니멀리즘

명찰 롱 copy

2021년 11월 16일 21:40 UTC-04:00

미니멀리즘

이것은 무조건 버리고 없이 사는 게 아니다. 우리의 인식 속에 나는 이미 필요한 모든 것을 “충분히” 갖추고 있고 실로 더 필요한 것이 없다는 것을 인지하는 삶의 태도이다. 미니멀리즘은 우리의 의식주뿐만 아니라 업무와 사고의 모든 영역에 적용된다.

미니멀리즘은 매우 생산적이다. 금전과 시간(구매하는 시간, 선택하는 시간, 찾는 시간, 준비하는 시간)을 엄청 절약하게 된다. 물질을 줄이고 가치의 영역을 늘리는 것이다. 그리고 늘 자신한테 물어본다. 이것이 정말 필요한가. 뭐시 중헌디?

나는 미니멀리즘을 식생활에 적용하고 있는 중이다. 꼭 필요한 영양소만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안 먹어도 되는 것, 내 몸이 필요로 하지 않는 것, 아니 먹어서 오히려 해가 되는 것들을 하나둘씩 끊어내고 있다. 그리고 늘 자신에게 물어본다. 나는 정말 배가 고픈가.

미니멀리즘은 어쩔 수 없이 버리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나는 글루텐, 설탕, 과당, 유지분, 식용유를 끊어내기로 결심하고 실천 중이다. 이렇게 지내다 보니 냉장고를 쟁여놓을 필요도 없고 외식할 일도 없다. 몸도 삶도 가뿐해지고 있다. 하루 세끼 다 먹을 필요 없다. 하루 1-2식이면 충분하다. 나는 실제로 하루 두 끼 중 한 끼는 단백질 셰이크, 다른 한 끼는 글루텐을 배제한 식사를 하고 있다. 머리가 맑고 소화장애가 급격히 줄었다. 하루를 지내며 뭘 먹고 싶다는 생각 자체가 들지 않는다. 이제 단 것은 아예 입에 맞지 않는다.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먹방이라는 우민화 방송들을 통해 너무 많은 음식으로 우리의 신체를 오염시켜 왔다. 바꿔야 한다. 입에 단 것들을 끊어내고 약간의 허기를 즐기자. 불필요한 식욕을 끊어낼 때 우리가 얼마나 아름답고 건강해지는지 한 달만 해보자.

SPIKA STUDIO

SUE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Share on email
Email
15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kyungae
9 days ago

저도 미니멀리즘 노력중입니다^^ 인간은 살아가는데 왜이리 많은 것이 필요한지…그나마 생각도 노력도 안하면 삶의 본질을 잊기 쉬운 것 같아요.ㅜㅜ 몸도 삶도 가볍게 살도록 힘써야겠어요! 닥터쓰리, 제가 좋아하는 채널인데 수님께서 전해주시니 더 반갑고 좋아요~♡

GreenChoi
10 days ago

와..이거 너무 좋은거 같아요
최근 코로나로 7kg나 쪄서, 2주를 저런 음식을 먹었더니
(저는 국 없으면 밥 못먹어서;;) 미역국, 콩나물국만 퍼먹고,
버섯, (진짜 간) 두유, 토마토 등을 먹었답니다.

운동 1도 안해도 4kg가 바로 빠지던데요~
최근 스트레스 받고 5일간 매일 치킨을 뜯었더니 다시 3kg가 쪘어요 히히
내일 밥이랑 김치찌개 한번만 더 퍼먹고ㅋㅋ (그냥 먹음 안됨, 퍼먹어야 함)

한달 같이 건강한 소식 따라할래요 히힛-

늘 감사해요~

45340k
10 days ago

좋은 제안입니다 운동 해야지 뱃살 빼야지 하지만 지키기가 어렵고 야식이 반갑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누리며 삶 살지만 너무 풍족에 젖어서 미니멀리즘은 생각도 안했죠
좋은 제안입니다 깊이 생각하고 실천에 동참해 보겠습니다~~
오늘만 더 먹고요🤣🤣
감사합니다 수진님💖

handolry
10 days ago

한국인들은 쌀밥입니다 한끼라도 쌀밥을 먹어야 됩니다 ㅡ.ㅡ

캘리포니아에서…

피오라마레
10 days ago

저도 수님이 추천해주신 닥터쓰리님 영상보고 글루텐 제한식 하고있는데 진짜 몸이 가볍고 소화잘되요

YoonheePark
10 days ago

격하게 공감합니다. 저는 책,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하비 다이아몬드 저)를 읽고 아침에는 과일과 채소를 먹고 점심 저녁 간단히 먹어요. 조리할 때 기름을 쓰지 않도록 조리할 때 기름을 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있어서 완벽하게 실천은 못하지만 불필요한 음식(화학첨가물덩어리 등)은 안먹으려고 애쓰네요.
근데 마트에 가면 눈을 사로잡는 먹거리가 많아서 매번 유혹 끊어내느라 힘을 뺍니다.ㅎ 티비는 끊어서 먹방 볼일은 없는데…

doseph
10 days ago

맥시멀리즘은 반성하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