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60)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57) 여사가 17일 57번째 생일을 맞았지만, 올해 두 사람의 SNS는 조용하다.

미셸 여사의 트위터에 접속하면 생일이라는 의미로 오색 풍선이 떠오르지만, 예년과 달리 당사자는 아무런 소식이 없다. 미셸 여사의 트위터는 지난 8일 올린 조지아주의 첫 상원 의원 당선자인 라파엘 워녹의 당선을 축하하는 논평을 게재했다. 그녀는 해당 논평에서 6일 의사당 습격 사건을 “선거에 졌다고 미쳐 날뛴 조직화된 폭력”라고 맹비난한 후 “지난여름의 BLM 시위는 압도적으로 평화로운 운동”이라고 추켜세웠다. 그러나 이 글을 마지막으로 미셸 여사는 열흘 가까이 침묵하고 있다.

남편인 오바마 전 대통령 역시 마찬가지다. 그는 지난 9일, BLM 사태 당시 워싱턴 의사당을 지켰던 주 방위군에 관한 게시물을 끝으로 아무런 활동도 보이지 않고 있다. 이전까지 거의 매일 한 편씩 글을 올리던 모습은 온데간데없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트위터. 아내의 생일인데도 조용하다. 지난 9일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일주일 이상 활동하지 않고 있다. 특히 아내의 생일을 맞아 짧은 축하 메시지조차 올리지 않는 그의 모습은 더욱 의아함을 자아내고 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매년 아내의 생일이 되면 달콤한 메시지를 보낸 ‘스윗남’이었다. 지난해 아내의 생일 때 농도 짙은 포옹과 키스 사진을 공개했던 것과 사뭇 대조적이다. 미셸 오바마 여사 생일 때,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인스타 등 자신의 SNS에 공개한 게시물 왼쪽은 2020년, 오른쪽은 2019년 생일 때다. 2019년에도 젊은 시절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그러나 올해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모두 조용하기만 하다. 이로 인해 일각에서는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에게 변고가 생긴 것 아니냐는 추측까지 일고 있다. 오바마 전 대통령 측은 관련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고 있다.

*업데이트: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17일 오후 늦게(현지시각) 아내의 생일을 축하하는 트윗을 게시했다. 다만, 해당 트윗에 포함된 사진이 언제 촬영된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출처) https://www.theepochtimes.com/

8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yuhwawillo
8 months ago

오바마는 나름 국민한테 솔직했으나 무능한 지미카터 부류도 아님…땅콩 농장주가 언론 권력에 의해 거짓말쟁이로 낙인찍혔던 닉슨 후유증으로 갑툭튀 듣보잡 대통령이 되었으나 지금 트럼프처럼 기득권 딥스들에 의해 휘둘려 (다행스럽게도) 주한미군 빼는 본인의 의중도 관철 못하고 국내외 모든 문제에 본인의 개혁 이루지 못하고 계속 끌려다님..(역대 주한미군 주둔군 제일 많이 감축한 대통령이 오히려 닉슨임) (카터가 워싱턴 로비스트 문제라도 해결하시지.) 박정희 대통령님이 미국의 딥스 이런 것 아셨을지는 모르겠으나 미국이 이상하다, 625때 한국 도와준 이승만 시절 미국이 아니다라고 느끼고 자체 핵무장 시도한 것은 korea first 국가주의자 산업입국 부국강병론자 다운 행동..박정희 대통령 암살도 분노조절장애자 김재규 단독 실행(같이 처형된 국가정보원들 많음, 단순 충성 행동으로 묘사되고 있으나) 의심스러운 것도 사실임. (김재규 cia 미국 사전 교감설 오래된 이야기)

지미 카터는 결국 딥스들 도전에 실패한 아마추어로 낙인찍혔으나 최소한 본인의 영혼을 잃지는 않고 고향 가서 홈리스 집 지어주기, 교회 성경 가르치기 봉사하기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지역사회 봉사는 열심히 하심…하지만 정작 흑인 인권 운동 인권변호사(요즘 제일 경멸스러워진 단어 ㅎㅎ) 코스프레 하던 오바마가 자신의 정치적 고향 시카고에 빨리 돌아가 본인의 임기 내내 살림살이 전혀 나아지지 않고 길거리에서 10대에 마약 하급 운반책 짓거리나 노상강도 하다 같은 흑인갱들에 총맞아 죽는 인원만 늘어나고 있는 흑인사회 문제해결에 도움 줄 생각은 않고..딸내미 교육이 아직 안 끝났다는 핑계(아니 그런 것은 트럼프 부인처럼 부인만 워싱턴에 남아서 딸 보호해도-바이든 노트북에 딸 신용카드 나온 것 보니 보호에도 실패 의심 – 될 일) 계속 워싱턴 언저리(75억 짜리 집 임대 – 클린턴 측근 소유집이라고 기사도 남) 영국 버진그룹 창업자 요트 선상 파티 주변에만 얼쩡거리더니..결국 눈치 보이니 시카고에 갔지만 거기서도 과도하게 화려한(서울 종로 주변에 아방궁 처럼 지어지고 있다는 노무현 동무 재단 건물 연상) 오바마 건물 올려 구설수…더 황당한 것은 힐러리 최초 여성대통령 꿈을 미쉘 오바마 부인한테 시도 중이라는 기사도..또 워싱턴 가게? (각하새끼 짬봉 한국판 fbi 에 지원했다는 대깨문 전직 판사가 돼지족발 정수기 대통령 후보로 미는 것 연상되네..와..한국과 미국은 진짜 gachi kapssida 동행중) 이런 것 보고도 아직도 오바마가 흑인들의 살림살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깨오 라고 생각됨.

oo oo
8 months ago

트럼프가 진짜 이길까요??

Youngeun Shin
8 months ago

언니 생일 축하 포스트가 트위터랑 인스타에도 올라왔어요!

nearzion
8 months ago

의혹이 증폭되는데.. 20일 취임식에 어떤 일이 생길런지.. 부정선거 뭉개고 취임식 강행해버리면 제 2의 대한민국의 전철을 밟는 건 아닌지…에휴…

Sunny Kimmy
8 months ago

영상에서 컨텐츠 만들때 중립적인 정보를 전달한다고 했는데 오바마를 비난하고 트럼프를 계속 옹호하는 모습은 전혀 중립적이지 않네요.

[DOCHELIN] 도슐랭TV
8 months ago
Reply to  Sunny Kimmy

그들의 거짓이 드러날 수록 사람은 진실의 편에 끌리기 마련이죠. 진실과 거짓사이에 중립을 지킬 필요는 없지 않나요?

내이름몰라도돼
8 months ago
Reply to  Sunny Kimmy

이미 기울어질대로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웬 중립???

Lisa Thompson
8 months ago
Reply to  Sunny Kimmy

사실을 보도한 것이 당신의 견해와 다르다고해서 중립이 아닌 것은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