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4일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어제 아브라모비치의 첼시 구단 매각에 이어 러시아 억만장자들의 자산이 무려 100조원이나 증발했다. 푸틴은 이례적인 무력 도발로 러시아 경제를 박살냈고 자국 기업을 스스로 죽이고 있다. 가뜩이나 최근 핵 발사 위협까지 하면서 국제적 악인으로 각인되고 있다. 이 와중에 큰손들은 기다렸다는듯 러시아의 알토란 같은 기업과 자산들을 주워담고 있으며 루블화 가치 까지 급락하면서 서방 세계의 자산잠식에 더 유리한 환경을 만들어주었다. 앞으로 대러시아 제재는 계속될 것이다.
중공 쇼핑 끝나갈 무렵 러시아 쇼핑으로 특수를 누리고 있는 큰손들… 아무튼 100조원을 잃게하고 또 그것을 얻기 위해 지금까지 수많은 인명이 희생되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그런데 또다른 한 편으론,
러시아는 중국과 더불어 세계 최대의 금보유국,,,
더 많이 생각해 봐야겠어요.
공개된 금 보유 현황을 보면 미국이 압도적 1위이고 꾸준한 2위를 독일이 차지하고 있네요. 물론 로스차일드와 영국이 갖고있는 은닉 금은 여기 포함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인장의 각성이 요구됩네다 ㅋㅋㅋㅋㅋ
개들은 가라.
음,,, 개눈에는 뭐만 보인다더라?? ㅋㅋㅋㅋㅋ
제가 밤에 쓰다 보니 ‘최대보유국 중의 하나’를 ‘최대’라 썼습니다.
러시아는 현재 국가 GDP 같은 것은 우리나라보다도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금보유고’는 세계 5위권이고, 최근 들어,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은 6위권이고요.
제가 말하려던 요점은, 이런 맥락에서, 현재의 루불화 가치 절하나 서방의 경제제제가 생각보다 심각한 결과를 주지 않을수도 있음을 생각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오늘 IMF가 러시아 구제금융도 지원하지 않을것이라고 못박았군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금이 많아봐야 달러가 없으면 돌파구는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공감합니다. 하지만, 현재 러시아와 중국이 석유와 가스 공급/수입 계약 맺었고, 결제 화폐로 달러를 택하지 않았다는 것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표면적으로 봤을때 먼가 그럴싸 해 보이지만, 달러가 아닌 제3의 독자적인 화폐를 사용하여 유통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달러를 이기고 주류가 될 수도 없습니다. 또 다른 지구에서 자기들 끼리 살아가는 것이 아닌 이상요…
러시아와 중국이 뭔 세계 최대의 금 보유국? ㅋㅋㅋㅋㅋ 잘못된 정보를 댓글에 계속 쓰는 이유는 사람들에게 혼동을 주기 위함인가요?
심심하니 할 수 있는 게 시비터는 것,, 참 비루한 인생이다.
심심한건 당신 아님? 참 개 찌질한 인생이다ㅋㅋㅋㅋ 니 내뇌망상 헛소리은 니 일기장에 갈겨라.
네 그게 확실해 보입니다,,, 아주 정확히 보셨네요 ㅎㅎㅎㅎㅎ
헛소리도 적당히 해야지 참 꾸준하네요ㅋㅋ 그냥 욕 먹는게 취미인 인생들인가 봅니다. 이제 더이상 대꾸 안 하려구요ㅎㅎ 똥을 쌀라면 화장실에서 싸야지 자꾸 길바닥에 똥을 뿌리니 원 ㅉㅉㅉ
이런 인간이 바로 지가 모르면 다른 사람들도 모르고,,,
다른 사람들은 무조건 자기만큼 모른다고 착각하는 부류입니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