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퇴임했다는 내용의 글이 미 국무부 홈페이지에 올라오면서 그가 사임했거나 퇴임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나중에 실수라는 것이 확인되었다. 대통령의 자서전에는 빈 페이지에 이런 글이 실렸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의 전기면에도 비슷한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무엇이 실수를 저질렀는지는 즉각 밝혀지지 않았지만, 같은 페이지의 아카이브 된 버전은 12월 중순에 트럼프의 임기가 12월 17일에 끝났다고 말하는 유사한 메시지를 공개했다. 두 명의 정체불명의 외교관을 인용한 버즈피드 뉴스는 “불만에 찬 직원”이 이 변화의 배후에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내사를 지시했다고 전했다. BNO 뉴스는 버즈피드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없었고 국무부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아직 논평하지 않고 있다.

트럼프는 지난주 미 의회에 대한 치명적인 공격 이후 사임 요구에 직면해 있다. 많은 민주 당원들과 몇몇 공화 당원들은 펜스 부통령에게 트럼프를 즉각 공직에서 물러나게 하는 제25차 수정헌법을 발동할 것을 요구했다. 하원은 빠르면 수요일에 탄핵에 대한 투표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원문

https://bnonews.com/index.php/2021/01/u-s-state-department-mistakenly-reports-trumps-term-ended/?fbclid=IwAR0-5xjTQ7siAF48xIFERbEvcROc7vtWg5EerVe9cANBIb0AkG8Z02N-aec



2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전찬우
8 months ago

앞으로 몇일이 정말 영화같을 것 같습니다..

Joan Kim
8 months ago

요즘 그래도 감사한것은 매일 시간이 날때마다, 가슴이 답답할때마다 엎드려 기도를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이 나라, 내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국을 위한 기도에 게을렀던 나 자신을 돌아보게 돼요.
올려주시는 글, 동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스피카 님의 facebook 글에 댓글을 달 수가 없네요.
아마 친구 신청을 받아주셔야 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