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운 직장

명찰 롱 copy

2021년 4월 30일 09:40 UTC-04:00

<고마운 직장>

오늘 직장에서 난리가 났었어요.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어떤 여자분이 제 직장에 전화를 여러 차례 걸어 결국은 인사과 부장이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여자분이 인사과 부장에게 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너희가 데리고 있는 직원 중 하나가 반유대주의자, 유대인 증오 범죄자이며 잘못된 방송으로 웹페이지를 운영하며 전 세계로부터 후원을 받는다, 과거에도 홀로코스트를 부정하는 방송으로 유대인 단체가 신고하여 유튜브 채널이 날아갔었다, 너희 병원에도 위협이 되는 사람이다, 자기는 더 큰 유대인 단체에 이 사람을 고발할 테니 너희 병원과 직원들도 문제 되지 않으려면 알아서 해결하라…”

제 직장은 이 분이 저를 해고하는 것에 대해 고려하라고 하는 말로 해석했습니다. 다행히 제 직장은 제가 유튜버였던 것도 알고 있었고 지금 웹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같이 일하는 여러 유대인 의사들, 유대인 고객들과 매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중 몇몇은 제 팬이기도 합니다.

저는 일단 직장에 현재 페이스북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렸습니다. 제 CEO와 인사과 부장이 저를 많이 걱정합니다. 제 CEO는 이란계 미국인입니다. 인사과 부장은 제 친구입니다.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얘기하라며 격려하고 위로해 주었습니다. 정말 고마운 직장입니다. 이 일로 인해 저는 직장에 더 충성스러운 사람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방금 전 인사과 부장에게서 온 메시지입니다.

“오늘 처음에도 얘기했듯이 너는 너 자신의 소셜미디어로 네가 원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법적인 자유와 권리가 있어. 너를 증오하는 사람들이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멈추게 하지 마. 내가 네 뒤에 있으니 걱정 마.”

 

SPIKA STUDIO

SUE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Share on email
Email
70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ungbok lee
10 days ago

가깝다면 리프팅 할사람 모집해서 줄줄이 사탕으로 쳐들어 가서 돈쭐나게 해주고 싶은 병원 이네요 ㅎㅎ 참 고마우신 상사분들 입니다

Sarah Bang
9 days ago
Reply to  Sungbok lee

저도요 제대로 돈쭐을 내주고픈 마음이 솟구칩니다.

Hannalove
14 days ago

삐뚤어진 사람들이 저 문자를 보고, 삐뚤어진 상상의 나래를 펼치지 말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주님의 날개아래 항상 보호받으시기를…

BlueKnight444
14 days ago

좋은 직장이네요. 나를 신뢰해주고 인정해 주는 사람들과 함께 일 할 수 있는 것은 큰 복입니다.👍

Hyojong Jeong
15 days ago

여기 댓글 쓰기가 겁나네..
쭉 글들을 보니
잘못 썼다가 구박받기 딱인듯…
수누나~~
무셔웡~~~~~

에프 킬라
15 days ago
Reply to  Hyojong Jeong

페북서 스피카수 잘근잘근 씹으시더니 여기와서 왜 피리를 쳐 불고 계시능겨? 매운탕을 확 끓이고싶네ㅎ

L R
15 days ago

좋은 방송 감사 드립니다 

Soonghunn
15 days ago

누나 방금 막 숙제 했는데요 이런 구절이었습니다

그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 길거리에서 가르쳤나이다 하나
저가 너희에게 일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가라 하리라

좁은 길로 가는 데에 있어 외식하는 자들이 참 많네요

별거 아닐 수도 있는데 갑자기 든 생각이, 그냥 보통 식견이면 구분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진실과 거짓, 선과 악 등 같은것들. 근데 이게 쉽지 않은 사람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드니까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이런 분별력을 제게 주신 하나님께요

아 그리고 역시 영어는 감동을 주는데 최적화 된거 같습니다 한국어보다 ㅋㅋ 그냥 영화대사야 일상대화조차😁

melody hong
15 days ago

저런… 그런일이 있었군요… 여기오니 찐 팬들만 계서서 그런지 모든 위로의 말씀이 진심인갓 같아보여 너무 좋네요 그래서 우리 수님도 깊은 위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랑하는 상사를 두신 수님도 부럽고 애사심이 가득한 직원을둔 회사도 부럽네요! 화이팅!!!

Esther Kim
15 days ago

별 미친년 다 보겠네 ㅋㅋㅋ 할 일 드럽게 없냐? 남의 직장까지 전화해서 지랄하는 건 지들만의 뭔 사명감이냐? 참 저질도 이런 저질들이 없네 ㅋㅋㅋ

저런 년은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영업방해죄로 바로 경찰서에 신고해라. 미국사는 년이니 바로 잡히겠네? 지가 스스로 전화번호 까발려줬으니 고맙네 ㅋㅋ

혈옥수
15 days ago
Reply to  Esther Kim

ㅋㅋㅋ겁도없이 병원에 전화함. 뭔 유대인이 법위에 있는줄 착각함. 사이비에 미치면 사람이 개가됩니다.

에프 킬라
15 days ago
Reply to  Esther Kim

이제는 유대인들이 지가 싼 똥을 치워줄 줄 아는지 법이고 나발이고 설쳐대는데 저러다 한방에 가는거죠ㅎ

HDY
15 days ago

👍 👍 👍

Carlos Kim
15 days ago

수 누나, 한국인으로서 참 부끄럽네요. ㅜㅜ
페북에서 수 누나에게 팬이다 뭐다 별 뻘짓을 하던자들이 정신머리를 어디에 두고 사는지 수누나를 험담 모략에 직장에 전화릃하여 저런 짓까지 서슴없이 하다니 ㅜ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 누나 전진하고 화이팅해요. 응원합니당~~ 주말 평안히 보내요~^^ 힘내랑 수 누나! 가즈아~~~

Maya
15 days ago

화가 나네요. 자신이 정의롭다 생각하는 무리들. 직장에서 수님의 능력을 모르는 자들일 듯.

HaeKyoung Kim
15 days ago

역시 사람 볼 줄 아는 병원입니다^^
스카웃할때 이미 알았겠죠 ㅎㅎ 지금도 열심히 하실텐데 더 열심히 하신다니 병원 난리나겠네요 ^^♡ 퐈이팅입니다

hyejin
15 days ago

Sue님~ 항상 응원합니다!!
어둠은 빛을 싫어한다는 말씀처럼 저들은 진실을 외면하고 싶어할 뿐입니다!
주님께서 항상 지켜주실것을 믿습니다~

Ropez
16 days ago

역시 걸림돌로 다가온 그 힘을 미리 안내하고 디딤돌로 전환하고자 하는 힘. 수님께 고마운 마음을 담아 박수~~짝짝짝

P. Ahn
16 days ago

환난중에도 의인을 보내시는 하나님. 결코 흔들리지 마시고 마귀 사탄의 계략에 절대로 틈을 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인사부장이 이러한 믿음의 메시지를 보내온 것은 분명히 하나남께서 그를 의인으로 쓰신것 입니다.
I got your back!!

So do not fear, for I am with you; do not be dismayed, for I am your God.
I will strengthen you and help you; I will uphold you with my righteous right hand.

두려워 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

Last edited 16 days ago by P. Ahn
chkla
16 days ago

참 별의 별 인간들이 다 있는건 알았지만… 전화 한 사람은 어느 별에서 왔는지… 훼스탈 선물하지 못할 망정… 며칠 전에 올리셨던 문구가 생각나 다시 봤네요.. “The miracle is to make a single friend who will stand by your side even when hundreds are against you.” 좋은 직장 동료들덕에 기적의 “난리”가 났었군요! 다행입니다.

Last edited 16 days ago by chkla
clary
16 days ago

남의 밥줄을 가지고… 정말 미친사람 아닌가요? 수님이 에스테틱에서 일하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 직장이 에스테틱 업무 능력이 중요한거지 저런 사상검증으로 협박해서 몰아낸다는 발상이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유튜브 채널도 그래서 날아간게 아니잖아요. 저 인사과 부장에게 했다는 말 중에 맞는 말이 없네요; don’t let the haters stop you from doing what you believe is right… 이 말은 너무 멋진 말이고 살면서 항상 기억하고 싶네요 수님 약해지지 마시고 더 강해지세요

Benjamin Cho
16 days ago

에고. 그런 일이 있으셨네요. 마음 고생 좀 하셨겠습니다. 그래도, 감사하네요. 좋은 사람들과 같이 일하고 있으셔서… 수님이 직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셔서 아껴주는 면이 있는 것 같기도 하구요. ^^

hkleehal
16 days ago

어느 🐕가 전화했는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그런 류 말종들은 항상 잘 안되더라구요 본인도 지가 비참하게 사는거 잘 알겁니다.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

Gyeongseon
16 days ago

저도 늘 수님을 응원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어떤 저항에 굴하지 말고
당당하게 걸어가 주세요
저 또한 수님뒤에서 의리있고 당당하게
서 있을께요~

구상희
16 days ago

힘내세요 수님!! 나쁜 ×

noproblem2021
16 days ago

고마운 직장에서 도움과 힘을 얻고 있다고하시니 다행이네요~ 비유로 표현하는거지만 최근에와서 느끼고있는것은 직장은 목장처럼 느껴지고있으며~ 다양한 목장들이 있기에~ 개념없는 사자들이나~ 단순 무식 과격으로 움직이는 호랑이들이나 몰상식한 늑대들이 우글거리는 목장들이~ 조작하는 불합리한 사건들과 불편한 사고들은~ 먼저 찾아내며 먼저 움직이는 방식으로 불바다로 만들어서~ 스스로 지켜야하는 목장들은 지켜야한다고 느끼고있는 요즘입니다~ 더욱이 대한민국 헌법의 한계선에서 무법천지로 움직이고있는 간첩들을 분해하고 분별하며~판단이 되는만큼 열심히 움직여서~ 백전백승을 하고싶은데~ 간첩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니깐~ 블랙머니가 되었든 화이트 머니가 되었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생각하는 생활대로 움직일수있는 생활무기들과 생활공간들을 많이 아주 많이 준비하거나 만들어내고싶은 2021년 5월이네요~ 그리고 성경구절에 생기를 불어넣듯이라는 말씀과 영감을 좋아하는데~ 생기에 비유되는 생각들과 목소리들과 눈높이를 많이 배우며~ 아무것도 할수없는 생각들은 썰물처럼 떠내려가는 요즘이라서~ 스피카 스튜디오에서 불어오는 “생기”들에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생각하는 생활대로 움직일수있는 생활공간들과 생활무기들을 많이 준비하여~ 멈추지마시고 활발하게 활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일들이 많은 좋은 하루 보내세요!

Last edited 16 days ago by noproblem2021
16 days ago

수님이야 이런 일로 마음이 편하지 않겠지만 앞으로도 이런류의 더 많은 일들을 격으면서 여러면에서 더 높은 단계로의 성장이 있을것입니다.좀 앞서가는 말일지도 모르겠지만 수님께서 하시는 활동으로 인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경우가 올수도 있으니 미국에서 홀로 자립하기까지 함께 하셨고 지금도 함께 하시고 앞으로도 함께 하실 그분께 끝까지 붙어 계시길~

pleasantgame
16 days ago

역시 미국! 와~ 영어안배운거 너무후회중입니다.ㅜㅠ 아메리칸드림을 보는거같습니다 고마운직장 맞습니다

Last edited 16 days ago by pleasantgame
handolry
16 days ago

수님은 좋겠어요 이런 고마운 직장도 있어서… 제가 지켜 줄께요 나는 수님의 팬이니까 ㅋㅋ 이상한 사람들이 많아요 항상 조심하세요 캘리포니아에서 올립니다 ❤

Last edited 16 days ago by handolry
굿데이3651
16 days ago

걱정스럽네요. 회사에 경제적 피해가 갈 때도 옹호를 해 줄련지…돈 앞에 장사 없다고 하지요. 가족끼리도 돈 때문에 갈라지는데 말입니다. 별일 없기를 바라지만….최악의 순간을 대비하는 것도 고려하심이 좋을 것 같네요.

탐 크루저
16 days ago
Reply to  굿데이3651

오히려 정 반대입니다. 이런일로 병원이 피해를 보면 영업 방해로 전화온 당사자가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수님이 반유대주자도 아니거니와 그 문제들은 당사자들간 일이기 때문입니다.,

Last edited 16 days ago by 탐 크루저
굿데이3651
15 days ago
Reply to  탐 크루저

영업방해요? 처벌? 업무방해가 뭔지도 모르시는 분 같네요.

탐 크루저
15 days ago
Reply to  굿데이3651

정확한 주정부법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어쨌든 경제적 손실을 보면 영업방해에 해당되지 않을까요? 제 말씀은 수님과 전화온분간의 분쟁은 병원 밖의 일이기 때문에 그걸 병원에까지 전화해 끌고 들어오는 당사자도 큰 책임이 있을것이라는 말이었습니다.

혈옥수
16 days ago
Reply to  굿데이3651

글쌔요. 제가 듣기로 수님은 고용된 인력이기는 하지만 에스테틱 병원을 운영하다시피 하고 있는 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술도 직접하구요. 수님을 내보내고 오는 경제적 손실이 더 클것이기 때문에 최악의 순간은 없을듯 합니다.

굿데이3651
15 days ago
Reply to  혈옥수

참 순진하시네요

혈옥수
15 days ago
Reply to  굿데이3651

그런가요…전 단지 수님께 불이익이 가는 것을 원치않는다는 취지에서 말하는 것이니 오해는 없으시길 바라요.

에프 킬라
15 days ago
Reply to  굿데이3651

ㅎㅎㅎ 최악의 순간? 그건 너같은 사람이 대비할 일이지ㅋㅋㅋㅋ

굿데이3651
15 days ago
Reply to  에프 킬라

참 한심하다. 진심어린 걱정인데 자신들 생각과 다르다고 폄하하는 꼬라지가….이런 부류가 수님 주변에 있을수록 눈과 귀를 막을 것이다.

Esther Kim
15 days ago
Reply to  굿데이3651

전화하신 분인가봐요?^^

rald
16 days ago

직장 분들도 다 멋있네요~~ 스피카 스튜디오를 무서워하는거 보니, 앞으로 더 번성하겠네요~~ 홧팅~~♡

에프 킬라
16 days ago

역시 사탄새끼들 아니랄까봐ㅎㅎ 하는짓이 정말 딱 이단이죠.
유대인이라면 환장하는 메시아닉쥬 신봉하는 ㅂㅅ같은 것들. 하는 짓거리들이 딱 이단임을 증명하죠.
세상에ㅋㅋ 얼마나 할 짓이 없으면 직장에까지 연락??
OMG 정말 너무 등신같아서 욕도 안나오네요.
잠도 안자고 생계도 내팽겨치고 스피카수만 졸졸 따라다니는 할짓없는 스토커들.
저런것들은 다 법적처벌을 받아야죠.
종교적 신념으로 감당할 수 없는 똥을 싸지르네요ㅎㅎ 하나님이 지들 똥을 과연 치워주실지
정말 지긋지긋하네요. 스피카수님, 저런 똥같은것들 다 밟아버리고 전진하시길!! 늘 기도하고 응원합니다!

탐 크루저
16 days ago
Reply to  에프 킬라

걍 한국인 망신이네요. 제가 다 민망합니다.

Alice2
16 days ago
Reply to  에프 킬라

지가 이단인줄 모르고, 저러고도 천국갈 줄 아는 어둠의 종들이죠. 밥먹고 할 짓이 그렇게 없나? ㅎㅎ

에프 킬라
16 days ago
Reply to  Alice2

네 할짓이 없어서 저러는거죠ㅎㅎㅎ

jinhee. Im
16 days ago

WOW!!!!!!!!!!🤣👍👍👍🤣

에프 킬라
15 days ago
Reply to  jinhee. Im

벌레가 기어들어왔네? 광고나 누르고 꺼져라

jinhee. Im
15 days ago
Reply to  SPIKA STUDIO

우박피해소식들리는데 언니 괜찮아요?
참…사는데를 몰라서 뉴스만 보면 걱정되네요.

jinhee. Im
14 days ago
Reply to  SPIKA STUDIO

언니 이사람요—–>>ilzomera
너무 무례해요….언니의 팬이라고 하지만
예의를 지키도록 해야합니다.
팬이니까 더더욱이요…스피카쑤 스튜디오 게시판에 검열을 하며 똥파리꺼지라고 하네요.

잘.알아볼생각도 없이 꺼지라고. 하면 똥파리가 사라지지않아요
팬이면더 예의를 지켜야하는거죠 무례하면 저 한사람때문에 다른분들이 피곤을 느낍니다.

이곳에서조차 검열이라니요..;;;;;;;

jinhee. Im
15 days ago
Reply to  에프 킬라

멀 보구 벌레라고 한거죠????
내가 무슨 의도로 말하건지 알기나하고 꺼져라마라에요?
저 아세요???
한국사람인것 같은데 첨부터 이렇게 반말로
무례하게 명령이죠???
누구한테 이러라고 배웠나요?
몇살이세요?
당신 쑤님 팬이에요?

혈옥수
15 days ago
Reply to  jinhee. Im

아 요즘 분탕들 많아서 짧은 웃음 댓글에 오해하신듯 합니다. 부디 노여움을 푸시길,..

Horang Paek
16 days ago

저럴 시간에 티비에스에 전화해서 김어준 날려라고 전화하는게 애국아닌지? 이렇게 대담하게 행동하는 사람이 좌파들 때려잡는 행동은 안하는지?? 우파 크리에이터들 때려잡는 간첩들은 아닌지? 대놓고 물어봐야합니다. 그들은 간첩이예요

탐 크루저
16 days ago

저는 수님만큼 유대민족을 위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저런인간들 때문에 유대인 싫어질려고함

hyang
16 days ago

선으로 악을 이기시는 수님되시길 기도합니다! 힘내세요! 저희들도 뒤에 있습니다!

혈옥수
16 days ago

홈페이지를 지금까지 잘 애청해 오고 있는 애청자로써 해당 도메인에는 그 어떤 반유대주의 관련 자료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화왔다는 사람이 뭔가 대단히 착각하는 모양인데 반유대주의가 불법임? ㅋㅋㅋ 지 전화번호만 털리고 벌벌 떨고 있을듯 만약 인터넷에 흔적을 남겼다면 IP추적해서 위치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jamiek77
16 days ago

그리고 언니 곁에 멋진 분들이 계셔서 너무 감사하고 다행이에요!! 그리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실거니까 언니 힘들어 하시지 마세요!!

Last edited 16 days ago by jamiek77
lynn Won
16 days ago

직장에서 성실함과 정직함으로 일을 하시는 수님이실거라는거 확신했지만 역시나입니다. 이정도의 신뢰로 직장에서 후원을 해주시니 정말 든든하실것 같아요. 글을 읽는제마음이 뜨거워집니다.

SophiaEun
16 days ago

To My beloved Sue ♥,

If God is for you, who can be against you? As God saw you, heard you and thought of you, He will do something for you without any further delay.

1.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3.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4.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셀라) 

5.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6.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7.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8.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시편3편) 

Last edited 16 days ago by SophiaEun
Madaeil
16 days ago

수누나♡ 좋은직장상사 밑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네요 역시♡^♡ 그나저나 나쁜놈들이 많다.. 수누나가 한국인들을 깨울 최대의 적인가봐요 그들에기는..!! 누나 우리 있으니까 힘내요 보거싶어요ㅜㅜ

Sun young Lee
16 days ago

항상 응원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leechongu
16 days ago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
그의 혀로 남을 허물하지 아니하고 그의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며
그의 이웃을 비방하지 아니하며
그의 눈은 망령된 자를 멸시하며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존대하며 
그의 마음에 서원한 것은 해로울지라도 변하지 아니하며
이자를 받으려고 돈을 꾸어 주지 아니하며
뇌물을 받고 무죄한 자를 해하지 아니하는 자이니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하리이다

< 9. 시편 15편 >

jamiek77
16 days ago

아 증말 가지가지하네요!!
언니가 옳은 일은 하시기에 저런 마귀들이 설쳐대는거 같아요.
언니 너무 놀래셨겠어요. ㅜㅜ
아 진짜 글로 위로만 할 수 밖에 없어 너무 죄송해요 언니!!
항상 언니는 제 기도 속에 계시니까 힘내세요!!

탐 크루저
16 days ago

겁도 없이 병원에 까지 연락와서 지 번호 뿌리고 협박을 했다? 수님이 그냥 평사원인줄 알았나봄 ㅋㅋㅋ수님 바로 신고하시죠. 그리고 이놈들 진짜 빡대가리입니다. 뭔 반유대주의 타령이래요 ㅋㅋㅋ

Last edited 16 days ago by 탐 크루저
혈옥수
16 days ago

일단 수님은 반유대주의자가 아니기때문에 허위사실입니다. 수님 그 여자라는 사람 연락처랑 증거들 있으시면 바로 경찰서 가서 신고하세요. 미국에서 직장까지 연락해서 그렇게 하는 것 자체가 협박죄 성립됩니다. 별 희안한것들 다보겠네.ㅋㅋ

ChanuJeon
16 days ago

그 전화한 한국인 많이 부끄러워하시고 계실겁니다 ㅎㅎ

Horang Paek
16 days ago
Reply to  ChanuJeon

그런 분별없는사람은 부끄러움을 모르죠. 그런것들이 좌파의 특성이죠. 빨갱이입니다

탐 크루저
16 days ago
Reply to  ChanuJeon

그런 사람들이 자칭 우파라고 본인을 둔갑시키지만 속은 시뻘건 DNA로 가득차 있음

에프 킬라
16 days ago
Reply to  ChanuJeon

한국인 망신은 다 시키네요ㅎ 세상 사람들이 다 유대인을 좋아할거라 생각하는 ㅂ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