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3일

>
>
>
>

탈원전 기조는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본격화 됐단다 ㅋㅋㅋㅋ. (이럴려고 쓰나미 일으켜서 멀쩡한 원전 터뜨렸냐?)

그리고 소형원전은 2012년 한국이 최초로 개발하고 미국이 만들동안 창고에 쳐박아놨다. 지금은 미국과 한국이 협력하여 ‘미국주도’의 소형원전 개발과 공급망 구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한다.

윤석열은 대선 전 페북에 “탈원전 백지화,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는 짧은 문구를 올렸다. 국민들은 전부다 그가 문재인 정권에서 폐지한 원전들을 다시 회복시키는 줄 알았다. 그러나 그가 의미한 것은 ‘소형원전’이었다.

내가 처음으로 개발한 김밥을 내 미국 친구가 가져가서는 생색내며 팔고있는 것이다. 그러더니 자기 장사할테니 옆에 와서 김밥좀 더 말으라고한다.ㅋㅋㅋ

개발은 니가하고 판매는 내가하고… 그걸 또 팔라고 해주고 옆에서 비위 맞추고, 참 대단하다.

2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인기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다크스타
1 month ago

한국은 죽으나 사나 미국에 붙어야 합니다.
중국의 위협(안보), 무역수출(경제) 모두를 미국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같이 원팀으로 움직이면서, 그 안에서 실리를 얻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문재인의 친중외교가 진짜든, 가짜든 어쨌든 지난 5년간의 외교를 통해 드러난 사실은
중국과 친해지는 건 한국의 국익이나 미래를 위해서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중국같은 쓰레기나라와 친해질바에야, 차라리 미국의 51번째 주가 되는게 낫습니다.
중국은 아닙니다.

soulcircus
1 month ago
Reply to  다크스타

참 걱정도 팔자네 ㅋㅋㅋ
한국이 짱깨한테 붙고 싶다고 걔네들이 걍 보고 있을까?
대외적으로 보이는 건 다 쑈야,,, 한국 짱깨한테 절대 안 넘어 가니까 발 쭉 뻗고 주무슈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