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의 치명적 허점 오라클 문제

2021. 9. 17 / 01:30 UTC-4

명찰 롱 copy

과거에는 보유한 금의 양에 따라 달러가 발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을 비롯한 세계의 모든 국가는 달러라는 기축통화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세계 무역과 경제 성장이 가능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질서가 개편되려 하고 있습니다. 금을 갖고 있는 자에게 달러를 발행해 주는 것이 아닌 달러를 갖고 있는 자에게 가상화폐를 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조만간 우리에게 다가올 달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화폐 시스템입니다. 금과 같은 실물은 모든 사람들이 갖고 싶어 하는 귀금속이지만 비트 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는 아직까지는 그다지 소유욕을 불러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디지털 화폐가 기축 통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코인을 갖고 싶다”라고 인식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 작업을 현재 일론 머스크나 빌 게이츠와 같은 글로벌리스트들이 담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이아몬드를 가진 사람이 이것을 팔아서 돈으로 교환하는 것처럼 이제 그 물건이 다이아몬드가 아닌 코인이 되는 것입니다.모두가 가상화폐를 화폐 대용으로 쓰게 될 날은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가상화폐가 보여주는 문제점과 한계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빠른 속도로 개선되어 나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화폐는 머지않아 상용화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그 시점을 빠르면 2025년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 누구도 화폐 없이는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고대 물물 교환 시대를 종결시킨 것 또한 작고 무거운 쇠 조각들이었습니다. 현재 인류에게 찾아온 과거와 같은 변화의 물결이 바로 디지털 화폐의 출현인 것입니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Share on email
Email
6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omang Lee
1 month ago

늘 감사해요♡♡

Sujin Park
1 month ago

최고! 잘봤어요!! 늘 감사 ❤

grace kyung park
1 month ago

아편유통, 전쟁, 석유 덕분에 금 대신 달러 지폐가 세계통화 되었듯….전세계적 팬데믹, 경제위기 조장해서 디지털 화폐 순응하고 받아들이게 하려는 것일지요…하지만 금화에 다른 금속 섞어 악화 유통, 슈퍼노트 유통 시키는 위조지폐범 출현 등 항상 범죄자들은 놀라운 적응력과 창의력 보여 왔죠…디지털화폐에 또 얼마나 기상천외한 방법 고안해 낼지…이제 범죄자들도 해커 양성 해야 겠네요….중공, 북괴, 러시아, 세르비아 같은 미국의 잠재적 적성국들 모두 IT 천재들? 많은 강국들이고요…아나키스트들도 관심 보이겠죠..혁명 교본에 위조지폐 유통 등으로 경제 사회 혼란 야기시켜라가 혁명수단의 101 이니까요.
금융 산업의 대대적인 구조조정, 격변, 개편도 예상됩니다. 하아…산업혁명, 공산혁명, 1,2차 세계대전 혼란 19-20세기 격동기를 책으로만 봤는데 우리도 세계사적 변혁의 격동기를 살아야만 하나 보네요..참 밥벌이 하고 가족 부양하고 작은 꿈도 실현하고 노후준비도 하며 조용하고 편안하게 살기가 이렇게 힘든 것인지…저들이 계획이 있으면 우리도 생존 대책을 세워야 겠죠…

피오라마레
1 month ago

유투브도 댓글달고 여기두 한번 달아봅니다ㅎㅎ
고생많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