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동맹이 중요한 현실적 이유들

2021. 8. 18 / 00:50 UTC-4

명찰 롱 copy

‘공산진영’과 ‘자유진영’의 이데올로기적 대립 구도는 이미 끝났습니다. 지금 미국의 최대 이슈는 자신의 동맹국이 과연 중국 편에 있느냐 그렇지 않으냐가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전 세계가 미국을 중심으로 연합하여 중국을 포위하고 있으며, 그 포위망은 제1도련선 안쪽으로 접어들었고 그 중심에 한반도가 있습니다. 한국에 건조될 항공모함의 용도는 남중국해에서의 원양작전, 즉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무력 수단입니다. 미국은 일본과 대만의 반도체 성장을 늦추기 위해 상대적으로 한국의 반도체 기업들을 성장시키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북극 항로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될 경우 부산과 같은 항구 도시는 미국이 주도하는 아시아 물류 이동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온 것이지요. 한국의 정치 지도자들은 이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세계 그 어느 나라도 한국의 성장을 도와줄 나라는 없습니다. 물론 미국 또한 한국이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미국은 자신들의 국익을 위해 움직이는 패권국으로서 그들에게 한국은 동북아를 견제하는 동맹국으로서 필요할 뿐입니다. 한반도라는 지정학적 위치는 역사적으로 패권국의 충돌 속에 성장해 왔으며 현재 한국에 이러한 변화와 성장의 기운이 감지되는 이유도 모두 미중 패권 구도 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입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선택은 이미 결정되어 있습니다. 바로 ‘반중 친미(反中親美)‘입니다. 이것이 현재 동북아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자연의 섭리와도 같은 큰 물결을 거스르지 않는 현명한 처사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국내외적 상황 속에서 만에 하나 반미를 외치는 시민단체, 중국과 내통하여 한국의 국익을 저해하는 기업가, 중국의 이권을 위해 미국과의 동맹관계에 선을 그으려는 정치 지도자, 이런 자들이 득세한 대한민국을 기다리는 것은 대재앙뿐일 것입니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Share on email
Email
22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woStep
21 days ago

극공감합니다.
현재의 한국의 국력은 중국 소련과 견줘도 될만한 수준이라 감히 평가하고싶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 미국이 우방으로 있어준다면 그에 대한 필요 댓가를 충분히 지불할 능력까지 된다면 더할나위가 없겠죠.
하지만 좌파들의 주장은 강국으로 이제 성장했으니 미국이나 일본의 도움은 필요없다는 논리입니다. 심지어 우방에대해 적대적 국가논리로 대응하기도 합니다.

현정부의 방향은 6.25이후 우리의 선조들이 일궈논 한국이라는 나라는 부정하고 자신들이 새운 새나라마냥 새로운 국가로 만들려 합니다. 현여당의 뿌리는 전라도에서 태생한 민주당이며 전라도당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사이래로 역사기록에 전라지역이 한반도를 점령하여 주인 행세를 한적은 현재가 유일합니다. 그에대한 반작용으로 현정부는 유사이래의 새로운 국가를 지향하려 하고있습니다. 헌데 좌파의 국가관이 김일성 부자의 주체사상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유교적 질서와 다르지 않음을 깨우쳐 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흐름이 일반대중들이 크게 거부감을 갖지않는건 어쩌면 한국인들 스스로의 이상을 너무 높게 잡아서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요약하면 제가 생각하는 한국의 미래는 크게 밝지않다입니다. 다시말해 어둠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20여년전 저의 눈에 들어온 한마디 ‘ 악마의 질서 유교 ‘가 실현되지 않길 빌어봅니다.

Last edited 21 days ago by twoStep
Grace Lee
27 days ago

공산주의 악령은 현재도 여전히 살아있다.
미국이 자신들의 국익을 위해 움직이는 하나의 패권국일뿐이라면, 차라리 그들의 움직임이 한국에 더 도움이 된다. 중국은 대대로 중화사상을 신봉하며, 자신들이 세계의 중심이 되어야 하고 세계의 패권국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의 공산주의는 절대로 세계의 패권국이 되어서는 안된다. 공산주의는 모든 종교를 말살하려 하며, 따라서 개인적 사상의 자유조차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중국은 과거나 지금이나 한반도를 자신들의 속국으로 여기고 있다. 한국이 그나마 연명하고 그동안 경제적으로 번영케 하는데 도움을 준 나라는 단연 미국이다. 따라서 최악의 중국보다는 차악의 미국이 더 낫다. 한국 역시 자신들의 국익을 위해 움직이는 한 덩어리의 이익집단일 뿐이다.

손정남
1 month ago

한미동맹 매우 중요 함
동맹이란 (군사적. 경제적. 시회.문화적) 면에서 밀접한 관계 있어야 함
그러나. 미국은 조선과 대한민국 두번 버렸다
첫째. 조선을 일본 식민지화 협조 => 태프트-가쓰라 밀약
둘째. 신생국 대한민국 방위 포기함 => 딘 에치슨 선언

1952년 이승만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 당선자 아이젠하워 방문시 먹살 잡으면
미국은 조선과 대한민국 두번 버렸다 강조함,
그렇게 해서 탄생 것이다 => 1953년 3월 한미 방위조약 임.

현재 중국공산당이 언론에서 말하는 미국 철수 전개될 흐름에 내용 이다
어제는 베트남. 오늘은 아프카니스탄. 내일은 대만.
그리고 모래는 대한민국. 그 다음 일본(?)
=> 우리스스로 국방은 지켜야한다. 박정희 대통령 생각 맞다고 생각함
답은 핵개발 입니다.

한반도 지정학 위치 보면 대륙세력 대 해양세력 간에 힘에 균형 비교적 유지됨
만약 미군이 대한민국에서 철수 할수 있는 조건?
첫째. 대륙세력들 와해
=> 중국공산당 해체 즉, (신장. 티베. 몽골) 독립
=> 러시아 푸틴대통령에 장기집권 저지
둘째. 북괴 핵개발 중지 및 현재 핵과 관련서류 서방세력에 인도
=> 미국 과 일본 국교화
=> 이런 경우 중국공산당이 해체가 전재됨
셋째. 대한민국에서 극한 반미운동으로 미국철군
=> 문재인정권보다 더한 극좌정권 잡고 공무원들이 방관할 경우

Lydia Lee
1 month ago

스피카에서 배워가는 역사를 통해서 보니 현재 돌아가는 정세가 해석이 되어가고 있어요. 퍼즐 피스 맞춰가듯요.

Nibiru12
1 month ago

근데 미국은 자살 진행중인데…
국경, 이민뿐 아니라 각종 부패와 사기등등…
그리고 많은 미국의 정치인들이 중국에 매수되고
미디아도 러시아는 두둘겨 패지만
중국에는 싫은소리 한마디도 못하잖아요…
특히 마크 큐반 보면… ㅋㅋ 뭔 약점을 잡혔는지….

그런데도 미국의 패권이 오래 유지 될까요?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 사태를 보면
미국도 저리될 날이 머지 않았다…
그런생각이 들던데요…
이미 서부 대도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랑 맞먹으려고
게으른 정치인들, 엄청 열심히 밤낮을 새며 일하고 있잖아요..
텐트촌에… 아마 상점들 다 문 닫아야 하겠던데….

미국 민주당이 지향하는 미국의 본보기… BLM, Antifa 는 더 분발해야…

https://youtu.be/vkU5OC2D0Hc
https://youtu.be/Cew-BnjA_q4
https://youtu.be/vDqcUbQ3YvI

Sujin Park
1 month ago

진정 음모론을 타파하는 팩트 영상! 누가 쑤언니를 음모론자라고 비난하는가!
귀가있어도 듣지못하고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는 오함마로 내려쳐도 안깨지는 비브라늄 대가리들은 평생 싸움만 하다 세월낭비 오지게 하길♡

Jayson Yu
1 month ago

스피카 누나 하이요~~제승입니다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중후반부에서 누나가 말한게 공감 가네요. 좌우 논리에서만 바라보았기에 바이든이 당선되면 오히려 친중으로 미국의 힘이 약화될거라고 하길래 저도 그대로 수긍했다가, 이 얘기를 들어보니 전혀 아니란걸 깨달았네요. 그래서 너무 우익적인 사람들 말을 맹신해선 안 된단걸 깨달았어요! 민주당이든 공화당이든 힘을 합칠 땐 제대로 합치더라구요. 그 예시로 진주만 공격을 당한 뒤 결국 민주+공화당 합세하여 선전 포고했다는걸 들 수 있죠. ^^
암튼 미국은 지금 트럼프든, 바이든이든 중국을 어떻게든 견제해서 힘을 오히려 약화시킬겁니다. 패권에 더이상 도전 못하도록요!

손정남
1 month ago

과거 냉전시점에서 미국 대 소련 대립구도에서 중공을 미국편으로 끌여들임
이후 걸프전 이후 미국이 세계경찰 역할 할때
글러벌세력들 중공에 대규모 투자($) 직.간접적으로 이루어짐
한국.일본보다 싼 인건비 찾아 중공선택 함.
이후 시진핑이후 등샤오핑과글러벌세력들 비밀약속의 어김
첫째. 등사오핑 집권 이후 향후 50년간 미국이권에 충돌하지 않겠다고
=> 등사오핑의 전략전술격인 “도강양회” 시진핑이가 갈아 먹음
=> 시진핑이 왜 갈어 먹은 이유? 어차피 피 할수 없는 필수 선택이다
둘째. 대만문제 => 진행중
셋째. (홍콩을 자유.인권을 보장)하겠다고 =) 이것이 결정적인 요인
현재 대한민국 좌파정부 과 좌파정치인들 왜 북괴를 강싸는 이유?
글러벌세력들이 중공목표로 삼았다면 북괴노동당은 선택여지 없다
이런 식으로 가다간 중공 보다 먼저 북괴가 당할 수 있다
여기서 반전 있음
미국 내년 11월 중간선거 있음
=> 아무리 외교에서 공화당 대 민주당 없다고 하지만
첫째. 내년 3월 이전에 중공(=시진핑)이 글러벌세력들 화해한다면
둘째. 민주당 크게 승리한다면…!?

손정남
1 month ago
Reply to  SPIKA STUDIO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미국도 대로마처럼 될까 걱정 되네요
이유? 인종.마약. $(달라)

doona
1 month ago

사람들이 제발 깨우치기를 바랄 뿐입니다. 요즘 여러 방면에서 ‘자유’ 가 위태위태함을 느낍니다. 부동산, 정치 등 한국 사회 전반에서 역시 중국이 안 끼는 곳이 없네요. 반중친미만이 답입니다. 지상파 방송에 틀어도 손색없을만큼 훌륭한 영상 잘 보았습니다. 수님 감사합니다!!

Steve Kim
1 month ago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세계가 통제사회를 목표로 열심히 펜데믹을 이용해 수작질을 하는 중인데… 이러한 사회는 톈왕 프로젝트와 같이 중국 또한 가장 원하고 있다고 봅니다. 일각에서는 글로벌엘리트들의 무대가 중국에서도 마련되어 있고 사실 미국과 중국의 다툼은 쇼에 불과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글로벌엘리트들과 중국, 미국의 관계를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저들이 패권국 싸움으로 이목을 돌려놓고 전 세계 시민들을 감시하고 통제하려는데 열중인 것은 아닐지… 제가 과한 염려를 하는 것일까요?

torusium
1 month ago

Sue님 덕분에 단백질덩어리처럼 살다가 사람답게 사는것같은 한국의 평범한 대학생입니다….정말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문제 맞히는 기계 키우는 주입식 교육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진짜 공부를 하는것 같아 너무 즐겁습니다. 특히 다시 생성한 유튜브와 같이 올라가는 영상들부터 박정희 전 대통령이나 한미동맹과 같은 한국사람들이 주로 걱정하거나 궁금해하는 역사와 사건들로부터 초법적인 권력들의 행패와 관련지어 연결하니 훨씬 더 절절히 와닿고 이해도 잘 되는거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ㅠㅠ 시간이 되신다면 아까 말한것처럼 한국에서의 역사적 사건들에 대한 진실을 주로 많이 다뤄주시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참 고맙습니다!

xunzi
1 month ago

이런 데도 이재명 혼자 미국이 점령군이라고 주장하는 아이러니 …. 대재앙 받고 싶어 안달난 좌파 지지세력과 지지자들 …. 제발 당신들만 좀 죽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은 당신만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grace kyung park
1 month ago
Reply to  xunzi

미국 보고 점령군이라는 것은 자기 부모 침뱉기 아닌가요? 점령군이란 표현은 패전국가를 승전국가가 점령하는 개념인데..결국 당시 일본 식민지였던 조선인들을 조선인 독립적 존재로 안 보고 패전국가 일본의 국민으로 보는 발상 아닌가요? 정말 똥86들 쉰내 나는 80년대 종속이론, 해방전후사 인식, 태백산맥 같은 우리민족끼리 타령 철지난 역사인식 토 나옵니다. 유럽은 eu 만들어 유럽 전체 블록 만든다고 난리치고 실패했지만 이슬람제국 다시 재건하겠다고 개별국가 넘어 제국 울타리 다시 치겠다고 난리치는 시절에…정작 소련 점령지 북한에선 세계최초 반공 시위 신의주 의거 일으켰는데…만약 소련이나 중공군 한반도가 점령했으면 상상하기도 싫네요…티벳, 위구르, 체첸인꼴을 한국인이 겪었어야 할텐데…

Last edited 1 month ago by grace kyung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