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엘리트들의 동아시아 지배 1부

2021. 7. 30 / 01:50 UTC-4

명찰 롱 copy

박정희 대통령의 죽음과 훗날 김영삼, 김대중의 등극에는 묘한 인과관계가 성립됩니다. 과거 대통령들 간의 정치적 대립 관계를 처음부터 끝까지 추적하다 보면 여러 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각인된 박정희 대통령에 관한 고정 관념들이 정설로 굳어져 있는 역사적 사실과는 조금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모든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60~70년대 당시 동북아 정세에 대하여 알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박정희라는 인물의 과거 행적과 그의 주변 인맥들에 대해서도 살펴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어렴풋이 알고만 있던 60~70년대 한국의 번영, 그리고 당시 대한민국을 둘러싼 국제 정세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시기를 정확히 들여다보는 것이야말로 한미 동맹의 민낯, 특히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대한민국의 외교적 위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Share on email
Email
31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hj l
1 month ago

언제나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잔 다르크 같은 여전사의 모습처럼 잘못된 것에 대한 불의를 바로잡고 열심히 싸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Last edited 1 month ago by hj l
wsy
1 month ago

안녕하세요
14’38” 부분에 오타있어요^^ 대게>대개로요~!
영상 잘보고 있고 정말 감사합니다 🙂

Last edited 1 month ago by wsy
wfascs
1 month ago

애시당초 미국은 한국의 경제발전을 책임질 생각이 없었습니다…. 일본의 자본과 기술로 한국을 도울 생각이었죠…. 그래서 하루빨리 한일 국교정상화를 하라고 종용했던 것이고….

일본 입장에서는 한국이 자주국방능력이 강해지면 일본 안보에도 도움이 되니까, 기꺼이 응했던 것이고…

이승만이 너무 지체하니까, 이승만 제거, 박정희 대체….

원자탄 개발이 일본과 함께 한 것이다? 허허… 금시초문….

일본이 독일과 원자탄 개발을 협력했다? 독일쪽에서 사또의 비밀계획을 미국에게 알려서 사또가 실각했던 것 아닌가요?

한국과 일본이 원자탄 개발을 함께할 만큼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사이였던가?

기시 노부스께는 만주국 총리였고…. 박정희는 겨우 만주군 중위에 불과했는데… 둘이 아는 사이라는 건 쩜 과장? 비약?

나중에 만주국 출신이라는 걸 알고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계기야 됐겠지만… 세지마 류조까지도…

Last edited 1 month ago by wfascs
wfascs
1 month ago
Reply to  SPIKA STUDIO

록히드 로비사건으로 실각한 사람은 사또가 아니라 다나까 가꾸에이 수상 아니었나요?….

국졸 무식한 넘이 괘씸하게 미국에 앞서 중공과 1972년에 덜렁 국교수교를 해버리니(미국은 1979년?)… 손보자 해서 시작된 것….

판검사, 언론계등에 쫙~~~~ 깔린 동경대 출신들이 총궐기하여 국졸에다 부동산 투기재벌에 불과한 다나까 이 넘을 잡아 죽이자 해서 시작…. 물론 미국은 록히드 비리 관련 서류를 덜렁 보내왔던 것…

superrichsonen
1 month ago

스피카 수님~ 영상 너무 멋져요. 항상 안전한 곳에서 보호 받은채로 많은일들을 이루셨으면 해요.

혹시 비트코인 지갑이 있으신가요? 도네이션을 위해 열어두시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song kim
1 month ago

인생, 아니, 지구상의 모든 생물의 #1 원칙 약육강식 그리고 자연선택. 선과 악을 떠나 생물은 약하면 죽거나 먹히거나 지배당합니다. 죽으면 선이고 악이고 없어요. 백인야들은 의외로 겁이많아서 자연이 선택하기전에 자신들만 선택되기 위해 조직을 만들죠. 그 조직들은 수님이 커버하시는 조직들이고. 한마디로 그 조직들의 목적은 쉬운 한국말로 ” 지네들끼리 잘 먹고 잘 산다” 이죠. 이 “먹고” 와 “산다”에는 많은 의미가 포함됩니다. 알아서 해석하시길.

Anony Mous
1 month ago

말기에 박정희는 반일을 한걸로 알고있는데 (“도쿄 불바다 못만들줄알아!” 였나?), 이 영상에 따르면 박정희의 자주국방계획을 일본이 호의적으로 받아들이고 지원했다면…뭐지..보여주기 식 반일이었나?

Last edited 1 month ago by Anony Mous
doona
1 month ago

본업도 있으신데 이렇게 질 좋은 영상을 공짜로 봐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세상에 빛을 전달해주시는 수 언니… 그 꽁무니를 열심히 쫓아갈게요. 오늘 영상도 아주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건강 조심하세요!!!

P. Ahn
1 month ago

고독한 지도자, 그리고 선각자.
스피카 수님의 분석은 정말 대단합니다.
자주국방. 피를 흘리고 싸웠지만, 정치와 이해관계에서 베트남을 떠난 미군을 보고 얼마나 걱정하며 노심초사하셨을까요. 베트남전이 한창이던 1971년 미보병 7사단이 한반도에서 빠져나가고 더욱이 1979년 카터는 그나마 있던 미군철수 카드를 들고 나오니. 박대통령은 자주국방이 절실했을 것입니다. 그러한 그가 일순간에 김재규에의해 암살 당한 것은 아직도 강렬한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그후 땡삼이와 대중이로 이어진 나라 팔아먹기는 IMF구제 금융때 절정을 이뤘습니다.
삼복더위에 청와대 집무실에서 손부채를 부치며 전기를 아끼고 화장실 양변기에 벽돌을 넣어 수돗물을 절약했던 그는 결국 핵무장을 실현시키지 못하고 주머니에 단돈 십만원이 든 지갑과 낡은 양복과 구두만을 남기고 떠나셨습니다. 2부에 이어지는 스토리가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정말로 노력이 함축된 영상. 감사드립니다.

Nibiru12
1 month ago

Paypal 로 조금이지만 Donation 했읍니다.
너무 슬프네요…
진정한 한국의 애국자, 수님도 박정희 대통령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Sujin Park
1 month ago

유튭 영상으로 3번 정주행 했습니다. 정말 제가 알던 모든것들이 뒤집어지네요ㅋ 쑤언니의 혜안이 놀랍습니다. 하나님께서 더 지혜를 부어주시길 기도할게요!

cowboy bebop
1 month ago

수님 괜찮으시겠어요?? 천기누설 인데.^^
넘어져도 발딱 일어서서 유튜브와 맞짱!
전 언제나 수님 편 입니다.

45340k
1 month ago

다시 컴백 하신것 감사하고 축하드립니다
귀한 내용 잘 봤고 다음 내용도 기대됩니다
저는 김진명 작가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라는 책으로 핵 개발 비화를 대략적으로 알고 있었지만 이렇듯 국제 정세 와 맥을 같이 하는줄은 잘 몰랐네요
깊은 감사 와 더 큰 성취를 이뤄서 초중고 교과에도 나오는 좋은 역사의 기록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화이팅~^^❤

grace kyung park
1 month ago

대한민국 역사에서 자주 외교를 한 지도자는 이승만, 박정희 뿐입니다. 오히려 굴종 외교한 인간들이 김영삼, 김대중입니다. IMF와 재무부 마피아 국부 유출..노무현 문재앙 정권 내 창궐 중인 바다이야기, 펀드 사기들, 무자본 M/A..조폭들의 자본시장 망가뜨리기는 한국의 자칭 민주화의 그늘입니다…최근에는 중공 자본과 오일머니까지…하아…

많은 한국인들이 오해하는데 독일과 이탈리아(전통적 친러 스탠스 국가들이라 60-70년대에도 석유 파이프와 북아프리카 지중해 이슈에 이들 국가들이 미국 뒷통수 친 사례 많았음) , 일본 같은 2차 대전 중 적국 외에도 독자 핵무장화 불사한 프랑스, 영국, 이스라엘 같은 미동맹국 안에서도 치열한 탈 미국 독자노선을 위해 지도자들이 목숨을 걸었던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본의 우익 안에서도 탈미국 하려는 세력이 있고…그 대표적인 인사가 일본의 보통국가화(전쟁할 수 있는 일본) 헌법 개헌이 집안의 가훈?인 아베 집안입니다. 트럼프가 주한미군 빼는 것 막은 지도자가 일본의 아베총리라는 내용 재평가 필요합니다…트럼프 때 세계 지도자 중에 그나마 사이가 좋았던 푸틴, 아베 같은 지도자의 특징이 반 글로벌리스트..자국 우선 부국강병론파 현실주의 정치인들이었고…심지어 메르켈, 마크롱도 eu의 재정 부족으로 현실화 어렵긴 하지만 미군 중심의 나토군 빼고 유럽 독자 군대 구상하긴 했죠…

문제는…박정희 대통령이 우려하던 한반도 국방위기가 2021년에 다시 재현 중이라는 사실…최근에 미국 국방부장관이 동남아 돌아다니면서 주한미군과 주일미군 중심의 아시아 미군 배치를 새로운 전쟁터…대만과 남중국해..필리핀 싱가폴 근처로 이전, 강화시키는 정책 논의 중이라는 신호 나오고 있습니다…한반도에서 전쟁 나더라도 미군은 중동처럼 공군 폭격만 하고…육해군은 한국군과 일본군이 전담…미국의 주력 해군은 오히려 동남아로 옮기고 싶어하는 제2의 베트남전쟁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일본정부에서 노골적으로 중공이 대만 침공하면 일본도 자동참전 하겠다고 선언하기 시작했는데…국내에선 쥴리 이야기만 하고 자빠졌음….정상적 지도자라면 한국도 핵무장 허용해 주던가 미국의 전략 핵무기 재배치 요청하면서 주한 미군이 일부 빠지면 해군력 강화 같은 반대급부 많이 챙겨야 하는데..오히려 빨리 나가라고 굿판 벌리고 있는 듯…이명박 대통령 때..미군이 오히려 작전권 빨리 가져가라고 해서 당황해 했다는 것에 대한 위기감이 전혀 없음. 미친 키신저는 중공이 북한 핵무장 해체 조건으로 주한 미군 빼주겠다고 협상하라는 패악질 또 하고 있음. 월남과 한국인 의병 있다면 머리에 총알이라도 박아야 할 인간임.

평소 아편전쟁, 청일, 러일 전쟁 시기 조선시대 유생들과 고종 무능과 무사안일, 부패, 욕했는데…최근에는 우리도 다를 바 없는 것 같아 걱정이 큽니다.

Last edited 1 month ago by grace kyung park
dididi
1 month ago

박정희의 유산으로 부강해진 대한민국에서 박정희가 악마화 된 것이 너무 가슴 아픕니다.
남베트남의 패망을 보며 희열을 느꼈다는 사람이 오늘날 대통령인 것이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ㅠㅠ
노무현이 박정희를 그렇게 싫어했다는데 해외순방하면 박정희에 대한 찬사만 듣다가 왔다고 하죠.
한국인들이 나중에 이거 다 미국의 공작 탓이었다고 또 남탓 하지말고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했으면 좋겠습니다.
덩샤오핑 같은 훌륭한 지도자를 배출했던 중국에서 시진핑이 갑툭해서 호로록 말아먹고 있는거 보면 남일 같지 않고 착잡합니다.

Last edited 1 month ago by dididi
juflower
1 month ago

아주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었지만 오늘 방송을 보고 나니 참으로 울컥해집니다~ 2부는 벌써부터 눈물날것 같아요ㅠ 올바른 역사의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새삼 느낍니다

rocky
1 month ago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