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에즈 물류 대란으로 내다본 한국의 미래
2021. 4. 10 / 02:24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문이 열리면서 전세계 모든 분야에 걸쳐 반도체의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반도체는 4차 산업의 핵심이 되는 각종 기기와 도시 시스템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스마트 시티 내부의 모든 공공 기물, 예를 들어 신호등, 가로등, CCTV 등은 더이상 과거의 아날로그 방식이 아닌 디지털화, 무선 송수신화 되어 있기 때문에 생산 과정에서 반도체가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또한 스마트 가옥과 빌딩, 전기 자동차, 도로 시스템 등은 반도체라는 핵심 기술이 없이는 모두 무용 지물이나 다름없는 것들입니다.
‘에버기븐호’가 수에즈 운하를 막은 일이 만약 고의로 벌어진 일었다면 이건은 대만과 일본의 반도체 고공행진을 저지하기 위한 매우 상징적인 좌초 사건이라고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에버기븐은 2만2000톤급 초대형 메가 컨테이너선으로, 길이는 400m, 넓이는 60m에 달하며, 쇼에이기센으로부터 대만 해운사인 에버그린이 임대해 쓰고 있었습니다. 즉 대만 에버그린이 선사, 일본 쇼에이기센이 선주였던 것입니다. 에버기븐 좌초 사고로 가장 많은 피해를 보았던 공급망은 바로 ‘반도체’입니다.
기상 무기 하프에대해 다시 ..영상좀 올려주실수 있나요??
일본정부의 엔화조작이 결국은 플라자합의로 이어졋죠
엔화조작으로 어마어마한 대미흑자를 이어나갓으니 이를 토대로 만들어진것이 오늘날의 환율법입니다
미국입장에서는 중국이나 일본이나 잠재적경쟁자가 될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성장을 바라지않죠
이게 한국입장에서는 성장의 기회인데 좌파정부는 중국몽을 꿔서 ……기회는 허공으로
큐하고는 상관이 없었다? 이 모든게 딥스의 계획이다? 그렇다면 트럼프의 저항은 그냥 쇼??
아니 스피카님… 대단하십니다
수님^^ 네이버에서 왔어요! ㅡ좋은 영상 감사해요… 한국이 아직 희망이 있다니 좋긴 하지만… 식약처부터 도로교통공단까지 중국몽에 다 잠식당한 거 보니… 답답하고 희망이 없어보이는데… 아래 댓글처럼 한국은 자체적으로 선택권이 없는 나라라 하시니… 다행인거 같기도 하면서 불쌍한 나라같네요….?
오호, 생각도 못했던 내용이에요. 대박.
경제적 호황이 예상되는 좋은 시기에 현대통령이 기회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리더가 될 수 있을까?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컨텐트, 자료 화면과 사운드, 등등…
세상에… 이걸 어떻게 혼자 다 하세요?
거기에 목소리까지… 꺅 ?
글로벌 세력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나라들의 운명..
이제 로그인했네요~
계속 시청은 했어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뭐블로그에서 에버그린이 힐러리와 관련 있으며 아이들이 발견 되었다던데 아닌가 봅니다..
유언비어일 확률이 있지만 가능하시다면 링크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드립니다
❤
박상후 전 mbc기자 외신 채널에서 보니까, 최근 대만 일대에 각종 하늘에서 괴음 등이 자주 난다고 하던데. 하프 기술이 마냥 허구는 아닌거 같습니다. 태풍까지 그 경로를 바꾸나 보군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계산기는 공대생들 잇템인데. 텍사스가 반도체로 유명한지는 처음 알았네요 ㅎ
박상후 기자님 채널 저도 즐겨 봅니다. 텍사스에 반도체 공장이 밀집해 있고, 미국이 삼성을 키울 것이라는 전조 증상이 바로 삼성공장 텍사스 이전이었습니다.
반도체 장비만드는 회사아닌가요
에버기븐호 22만4천입니다
배수량이 잘못되었군요…
반도체강국으로 부상한 한국, 그리고 미국과 무기체계 상당부분을 공유하고 있는 한국. 이 모든 여건과 조건, 그리고 현재의 국제정세속에서 다시금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거늘, 종북 주사파 좌빠리가 틀어쥔 작금의 한국은 그 기회를 잃어버릴 아니 그냥 넋놓고 포기 할지도 모른다. 국제경쟁력의 최우수 기업을 옥죄고 주리를 트는 무식한 종북 주사파 좌빠리들 때문에. 극동 아시아 삼국, 한중일. 여기서 그 중국을 나는 자유중국, 대만이라고 말한다. 세계 경제와 그리고 역사에 공헌한 나라들. 아시아는 극동 삼국으로만 그 우수성을 나타내고 있다. 자세하고 다양한 해석 그리고 접근, 오늘도 스피카 TV에서 한 수 배우고 갑니다.
북극 무역루트 활성화로 만약 미국이 한국의 포항과 부산 등의 국제항구를 물류 허브로 점찍고 나면, 그때는 한국 정권이 거부해도 어쩔 수 없이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글로벌 엘리트들의 입김 속에 사실 한국은 선택권 자체가 없거든요…
제발 그리되기를 소망합니다. 70~80년대 고도 성장을 이룬 한국이 제2의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의 나라로 굳건히 일어서야 합니다.
이 영상 너무 좋아 아주 친한 사람에게만 공유 했는데 괜찮죠…. 앱 다운 받아 보라헸는데 했는지 어쩐지 몰라서 ?
♥
요즘은 반도체가 안들어가는게 없죠…
내연기관 자동차도 엔진컨트롤, 자동변속, 배기가스 센서뿐만 아니라
ABS 브레이크, 서스펜션, 네비게이션, 카오디오, 백업 카메라 등등등…
이런거 안 붙여놓고 출고 못하죠…
…
글구 한 2주 전에 세탁기 새로 사고 느꼈는데 (LG)
뭐 세탁기, 건조기도 반도체 없이는 작동이 불가능하고
전기밥솥도 “음성가이드” 🙂 등등
반도체 꼭 들거가고…
…
토스트기도 요즘 반도체 들어가데요…
청소하느라고 속에 좀 들여다 봤었는데
뭐하는건지 작은 칩 몇개가 기판에 붙어 있더라고요…
아마도 타이머 + 온도 감지?
말하는 토스터는 아닌데…
wow…음질도 최고…내용도 intensive…앵커우먼도 최고…
자동차 반도체라는게 지금 휴대폰등에 들어가는 반도체에 비해 기술력이 매우 떨어지는 반도체입니다. 자동차라는 큰 기기에 들어가는 반도체가 휴대폰같은 작은 기기에 들어가는 반도체에 비해 정밀도 그렇게 필요로 하는것도 아니고요. 그러다보니 별로 기술력도 필요하지않고, 이익도 그렇게 남지도 않는게 자동차 반도체입니다. 지금 세계를 주름잡는 삼성, tsmc등이 자동차 반도체 부족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벌어지는데 그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않는 이유는 수십조의 돈을 투자해서 공장을 늘려 생산을 해도 지금의 반도체 부족은 중국의 미국의 무역 제재에 따른 패닉바잉에 의한 일시적인것이고 금방 자동차 반도체 공급 부족은 해소될것이기 때문입니다. 딱히 큰 기술력을 필요하지도 않고, 투자를 해서 공장을 지어 시장을 차지해봐야 남는 이익은 별로 없는게 자동차 반도체인것입니다. 그러니 자동차 반도체시장을 노리고 딱히 삼성이나 tsmc가 뛰어들필요도 없고, 일본도 그렇게 크게 투자하고 싶어하지 않는거죠
누님, 나왔수^^ 페북 계정이 다 없어져서 아쉽네요. 그나저나 이제 고생 덜 하시는 것 같아 한편으로 기쁘기도 하네요. 살이 더 빠지신듯… 하프 기술로 방산업과 기술패권을 쥐고, 경제를 조종한다… 007영화의 현실판
한국에서는 한국 망했다고 난리들인데 사실은 아니었네요 ㅋ
반도체 패권이 이동하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군요.. 이런 방송을 또 어디서 볼까요 …
내정 상황이 혼란스러우면 국민들은 진짜 움직임을 볼 수 없습니다. 이처럼 좌우로 편을 갈라 싸움을 붙여 실제 세계를 움직이는 범 세계적 지배자와 피 지배 관계에 있는 세계인이라는 구도를 못 보게 만드는 게 그들의 전략이지요.
1빠 ㅋ 그런데~ 와 음질 장난 아닙니다. ㅎㄷㄷㄷ
안녕하세요. 오늘 영상부터는 방음 시공 및 콘덴서 마이크 교체로 음질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음질 아쥬 좋아요~ 한 달이 지나고 본 이 영상… 성지순례급이네요 소름이 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