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unkyou lim
1 month ago

애초에 석유가 얼마남지 않았다는 전제 자체가 잘못된거임. 석유고갈논이 1960년대 대두되면서 석유는 고갈되기는 커녕 탐사기술의 발달로 점점더 많이 매장량이 발견되기 시작했음.
시추기술의 발달로 시추와 정제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석유들도 캐내고 정제할수있게되었고. 대표적인게 쉐일가스잖아. 조지 부쉬가 이라크 전쟁을 일으킨 목적이 과연 석유일까? 라는 질문 자체는 옳은 질문이지만, 그 이유가 석유가 어차피 고갈될거니 고작 몇년치 석유를 위해 전쟁을 일으켰을까?라고 가정하는게 틀렸어요.

조지 부쉬가 이라크 전쟁을 일으킬 당시 이미 쉐일가스 채굴기술은 세상에 나와있었고 본격 채굴과 상업이용이 코앞인 상황이었음. 즉 이라크 전쟁 당시 조지 부쉬는 미국이 쉐일가스로
중동으로 부터 미국이 석유독립을 이룰것을 알고있는 상황. 그 상황에서 왜 이라크 전쟁을 일으켰을까를 생각해야지 석유는 어차피 고갈할거기땜에 대체 에너지를 개발하는게 옳았다??

차라리 원전 신기술을 늘리는게 옳았다고 해야지. 친환경 대체에너지 사업은 이미 다 실패한 사업으로 결론이 나버렸는데 아직까지 대체에너지론을 들고 나오나

sunkyou lim
1 month ago
Reply to  sunkyou lim

쉐일가스로 인해 이미 미국은 미국내 석유만 사용해도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석유한방울 수입안해도 괜찮다라는 결론이 나와있음.

록키산맥등의 매장량 산악지방의 매장량은 아예 카운트도 하지 않은 매장량만으로 미국은 최소 100년이상 완전한 석유독립을 이루었다는 말인데, 그걸 석유가 얼마안남았다, 불과 몇십년이면 떨어질거다 이러는 쌍팔년도식 선동을 하는건 좀….

Se Chang
1 month ago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항상 덕분에 배워갑니당 응원합니다 누나^^

Spookycat
1 month ago

통합본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이런 영상들을 만드시려면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텐데, 정말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등등에 대해서는 그냥 소설이나 싸구려 음모론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마찬가지. 하지만 그들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고, 사탄에게 영혼을 팔아버린 짐승들로 전락(극단적인 표현입니다)했다고 믿습니다.
코멘트는 잘 쓰지 않지만, 오늘은 쓸 수 밖에 없게 됐네요 ㅎ 항상 감사합니다.
언제나 주님과 함께 하시길…

Nibiru12
1 month ago

프리메이슨이 서로 어떻게들 돕는지…
어떻게 서로 메이슨인지 확인을 하는지…
어떤 사람들이 멤버들인지…
이 영화에 대강 나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The_Man_Who_Would_Be_King_(film)
(지금 HBOMAX 에서 공짜로 볼수 있음)
그리고 유튜브에 엄청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랜돌 칼슨이란 사람도 프리메이슨이라고 자신이 이야기하는데
이사람도 그리 높은 계급은 아닌듯 하고…
https://youtu.be/G0Cp7DrvNLQ (11 M views)
근데 랜돌 칼슨을 보면 학교는 어딜 나왔는지 모르겠는데
원래 직업은 진짜로 석공이고 (집짓는 일 등등)
영어, 라틴, 불어, 그리스어, 이태리어, 히브루어를 구사하고
지질학과 역사에 많은 전문 지식을 갖고있는것으로 보아
예사 사람은 아닌듯….

탐 크루저
1 month ago

일빠! 잘볼게요

혈옥수
1 month ago

오우 잘 볼게요. 1시간30분 ㄷㄷㄷ , 자기전에 듣기 좋을 듯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