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그녀를 끌어내렸나

지난 1일 미얀마에서 군부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총선에서 아웅산 수치가 이끄는 민주민족연맹(NLD)이 기록적인 압승을 거둔 데 대해 미얀마 군부가 선거 결과를 불복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미얀마의 이와 같은 상황이 더욱 흥미로웠던 것은 미국 부정선거와 맞물려 쿠데타라는 거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미국 부정선거에 격분한 많은 사람들이 미얀마 사태를 보면서 대리 만족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은 단순히 미얀마 국내 정치 상황에 의해 벌어진 일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번 쿠데타는 미얀마의 지정학적 국제관계에 많은 시사점을 보여주었습니다.

9 댓글
Newest
Old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ung lee
8 months ago

미얀마에대해 지식이 없는 저로서는 뉴스만 보고는 짐작이 불가 했었는데 sue 님의 정리가 큰 도움이 됐읍니다. 감사합니다.

MAGA
8 months ago

한국 주류 언론들은 왜 민주화 민주화 아웅산 추켜 세우고 군부를 친중으로 까대는거죠? 같은 극좌세력들이면서

Great Great
8 months ago

수님 오랜만에 보아서 정말 행복합니다.
유튜브에서는 못찿고 어떤분이 링크해 주셨더군요
수님의 명논설 볼 때마다 너무 감동이에요

Hani
8 months ago

수님~유투브채널에서 영상 기다리다가 영상 올라오는 주기가 지난것같아 채널 찾아보니 없어졌더라구요.ㅠㅜ 그래서 또 폭파된 것 같아 수님 홈피로 들어왔어요. 진실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애쓰시는 수님 응원합니다. 이번 영상도 감사드립니다.^^

beachconcrete
8 months ago

진짜 날카로운 분석에 수님께 한번 더 놀랍니다. 한국의 문죄인이 친중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황에 한국도 토사구팽 당하는건 아닌지.. 이번 미안마 구테타는 타이밍이 정말 이상했습니다.. 바이든 취임하자마자 얼마 안되서, 미안마 군부의 행보를 보면 누가 그들 뒤에 있는지 알수있으려나 모르겠네요.

김진태
8 months ago

트럼프 대통령은 군부를 지도하시며 지금도 대통령의 역활을 하시고 계십니다.

eunkyung park
8 months ago

중동 중앙아시아 동유럽에서 벌어지던 석유,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그레이트게임이 이제 동진 아시아로 전장 옮겼다는 적신호 들어왔는데ㅡ하아ㅡ삶은 소대가리는 러시아 대륙 횡단열차 남북연결 봉창 두들기는 소리만 하고 있어 속터짐. 오바마 시절 아랍의 봄. 컬러혁명 선동들이 실제 이면에는 다 에너지 루트 싸움이었다는 것은 국제관계 다루시는 분들은 아시지만 국내언론만 보시는 분들은 모르죠. 미얀마 사태가 남일이 아닌데 조선말 아편전쟁 충격에도 멍때리던 공맹 대동사회 군자의 도 운운 유생들처럼 한국에도 제2의 imf 초래같은 정치경제사회 대격변 야기 징후 적신호 못보고 대선놀음 하고 자빠진 한국 지도층에 분노함. 지금 심정이면 제2의 박정희 장군 같은 쿠데타 나도 화환들고 환영하고 싶은 심정임.

JW Kim
8 months ago
Reply to  eunkyung park

수님 이젠 유투브 “트리스”까지 폭파 되셨네요.
하지만 악이 창궐 할 때 반드시 하나님이 일 하셔서 의에 대한 보상과 악의 심판과 징벌이 있음을 믿습니다. 힘내세요.

전찬우
8 months ago

그동안 봤던 모든 영상 중 가장 난이도있고 심도있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스피카수의 통찰에 대해서 항상 많이 배워갑니다. 제가 보기에도 종교적 관점에서 정치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의견은 상당한 경우 앞뒤가 안맞을 때가 있었죠. 설 기간동안 다양한 방면으로 알아봐야겠어요. 세상이 어지러운데 항상 건강과 안전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수님!!?